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비즈니스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시리즈
라라 브라이언.로즈 홀 지음, 켈런 스토버 그림, 고정아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0308 라라브라이언, 로즈홀 글, 켈런스토버 그림
원제 Business for biginners
영국 어스본에서 기획하고 두바이에서 만들어 수입해 온 책이다. 서점 메인에서 열심히 광고하길래 낚여서 샀는데 아이도 나도 만족스럽게 읽었다. 
한국어 제목은 초등학생 타겟으로 되어 있고 뒷표지에도 초등 5학년 사회 단원 하나를 언급해 놓았지만 중학교 1,3학년의 경제, 세계화 단원과 밀접한 부분이 더 많다. 마케팅 하는 사람들이 우리나라 사회과 교육과정을 조금 더 신경 써서 분석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이들 뿐 아니라 경제, 경영의 기초에 대해 쉽고 빠르고 흥미롭게 익히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좋은 책이다. 인포그래픽이나 만화 같은 일러스트 그림과 적절한 실제 또는 가상의 사례를 통해 다양한 경제, 경영 용어와 원리에 대해 알려준다. 윤리적 소비나 지속가능한 생산과 같은 부분도 잊지 않고 다룬다. (새 교육과정에서 기업가 정신 같은 거만 줄창 다루고 기업 윤리 같은 거는 엄청 축소해 놓은 거랑 꽤나 비교된다...)
굳이 기업가가 되고 사업을 하고자 하는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사용하는 수많은 재화와 서비스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만들어져 우리에게 오는지, 광고, 마케팅이 어떻게 우리 삶 속에 침투하는지, 기업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과 기업 활동 중 사회에 미칠 수 있는 나쁜 영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부는 기업 활동을 위해 무엇을 하고 세금은 왜 내야 하는지 등등 수많은 질문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쉽고 흥미롭게  답해주는 책이라서 누구든 읽어볼 만하다. 다른 주제의 비슷한 시리즈도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