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10분매일두뇌운동PLUS+ #시지각편(스프링) #베이직콘텐츠랩 #베이직북스 #기억력향상과치매예방을위한
시니어를 위한 실천 중심의 인지훈련워크북이다. 1일에서 50일차 문제로 하루 10분 투자로 기억력과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 매일매일 짧은 시간에 꾸준히 뇌를 자극시켜서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되었다. 노화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저하될 수 있는 인지능력을 예방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뇌를 지속적으로 꾸준히 활성화 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게임과 말하기, 읽기, 쓰기를 활용하여 언어능력향상, 시각적 분별력과 공간 인식력 향상, 그리고 종합적인 통합구성으로된 복합편으로 되어있는데 하루 10분 2문항씩이면 부담스럽지 않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지 않을까.
시니어들이 읽기 편한 큰 글자와 스프링 북으로 시력과 소근력을 배려하였다. 이제는 100세 시대이다. 이전에 어느때보다 오래 살게 되었다. 매일 꾸준히 바깥으로 나가서 운동하는 것 만큼 중요한 일이 뇌를 쓰는 습관을 들여서 노년의 삶의 질을 지키는 강력한 방패가 된다. 단순 기억력 향상에만 초점을 둔 것이 아니라 주의력, 언어 능력, 계산력, 공간 지각력, 창의성 등 전반적인 뇌 기능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단기 기억이 장기 기억으로 전환되도록 반복적으로 정보를 떠올리고 유추하게 하는 과정이 정말 중요하다. 단순히 한번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반복하고 생각해보는 경험을 통해서 정보가 뇌에 깊이 각인되도록 하여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은 기억력을 좋게하는 방법, 뇌 운동을 하여 시지각을 높이는 방법은 단순 암기도 중요하지만 반복적인 회상과 적극적 참여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즐거운 뇌 자극을 통해서 시니어들이 보다 활기차고 의미있는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워크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