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계단학습일력:한자편(스프링) #아르누보편집부 #아르누보
우리 아이가 폭빠져있는 한자에요. 요새도 재미있게 하는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무한의 계단>의 캐릭터를 배경으로 한 한자일력은 얼마나 알차게 들어가있나 궁금했답니다. 아이의 어휘력 향상에는 한자를 배워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한자를 배우면 어떤 유익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한국어는 한자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한자를 알고 있으면 그 문장이나 글 속에 있는 속뜻을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한자를 배우는 것은 어휘력, 독해력, 문화적 이해와 사고력을 향상시킵니다. 한자와 더욱 가까워지길 바라면서 매일 한 단어씩 아니라 매일 한 글자씩 익혀서 사자성어도 함께 익히길 바랍니다.
어릴때에 어렴풋이 배웠던 한자를 보면 기억이 납니다. 아이가 배우면서 저도 곁눈질로 배우게 되네요. 책만 많이 읽으면 어휘력과 독해력이 향상 되겠지 했지만 아이가 중간중간 물어보는 한자가 섞여있는 한글의 뜻을 해석해주기 난감할때도 있더라고요. 한자공부를 탄력받아 즐겨하기에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한자를 생활에서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지선다형 퀴즈와 공통어 퀴즈 그리고 다라쓰기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답니다.
1월 1일부터 재미있었어요. 석삼을 설명해주는데 말놀이 노래를 알려주며 한자들이 친숙하게 재미있게 배우도록 유도하였답니다. 한자를 외움으로써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얻기도 합니다. 한자를 알면 한글 텍스트를 더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아이가 한자자격증을 땄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꾸준한 반복으로 학습하여 자기 주도적 365한자 학습으로 한자를 정복하였으면 합니다. 1년 365일 52개의 사자성어를 배워 아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어요.
#1년365일52개사자성어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