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닐 앤더슨 지음, 유화자 옮김 / 죠이북스(죠이선교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누구인지이제알았습니다 #닐앤더슨지음 #유화자옮김 #죠이북스 #스테디셀러

원래는 <이제 자유입니다>를 읽기전에 이 책을 읽었어야 했지만 나는 자유로워진 후 내가 누군지 알고 싶었다. 그리스도안에서 참 자유를 누리자고 외치고 외쳤지만 그러했던가.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성령님과 소통하여 내 안의 자유를 누렸던가. 성령님이 내 안에 임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안에 살지 않는 나는 한없이 작아지고 작아진다. 제자훈련이나 공동체에 속하여 나눔을 했던지가 언제였는가 까마득했을즈음 나의 상황의 변화가 180도로 바뀌었다. 영적성숙을 도모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하나님을 아는 것과 제자훈련을 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누릴 수 있다. 마땅히 해야 할 '성도간의 교제'인 코이노이아는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스도안에서 나는 누구인가는 <이제 자유입니다>에서 읽었던 그리스도를 믿어 거룩한 백성인 신분을 보장받는다. 어릴때에도 많이 보았던 구절 나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다(마 5:13-14) 이 구절이 이렇게 와닿을줄은.. 그리고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다(고전 15:10)

P.54 그리스도 안에서 더 성숙하려면 무엇보다 그분 안에서 당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계속 상기해야 한다.

P.114 양은 아주 어리석어서, 초장에서 풀을 뜯어 먹도록 내버려두면 배가 터져 죽을때까지 계속 먹는다. 양에게는 "푸른 풀받에 눕도록" 인도할 목자가 필요하다(시 23:2)

하나님은 나의 그대로인 모습을 사랑하신다. 언제나 영원히 나를 사랑하신다. 나의 신분은 무엇인가 다시금 확인하게되었고, 신앙의 올바른 길로의 안내를 도와준다. 삶에서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이끌어주시고 나를 지으신 하나님의 계획을 알수있어서 좋았다. 내가 누구인가 인식하여 삶을 새롭게 재정비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