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들의 눈으로 본 예수 - 주님을 사랑한 첫 여성 제자들 이야기
레베카 맥클러플린 지음, 김은홍 옮김 / 죠이북스(죠이선교회)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의눈으로본예수 #레베카맥플러플린지음 #죠이북스

작가의 눈으로 따라가 본 예수님의 여정을 그려낸다. 여성인 작가의 글은 섬세함으로 여인들을 귀히 여긴 예수님을 그려낸다. 예수님의 낮은 곳에서 태어나심은 표징이다. 여성의 임신부터 출산까지 얼마나 신비로운 여정인지 나도 아이를 낳아 본 아이엄마로써의 공감은 상상초월로 그때의 감정이 올라오며 마리아의 잉태부터 예수님의 탄생까지 경이로움의 연속이었다.

모두의 구주이신 예수님은 낮은자와 함께 하신 예수님은 여성의 처지에 상관없이 대하였다. 여성들의 목격과 증언이 있는 사복음서로 들어가보았다.

서문에 활발한 종교생활이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크게 동의한다. 아무래도 함께 공동체생활을 하며 서로의 안녕을 기도하며 아픔은 나누고 기쁨은 배가 되니 행복은 더욱 커지게 된다. 누구보다 함께하는 기쁨을 알기에 교회내의 만남, 모임의 이로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마리아의 수태고지로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삶을 살게되는 순간부터 막달라 마리아는 부활의 예수 그리스도를 남성 제자에게 알리도록 하는 순간까지의 기록이 담겨져 있다. 마리아의 상황과 내가 아이를 임신했던 상황을 떠올리며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실때의 시대적 상황이나 분위기를 알게되니 더욱 몰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