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그 위대한 발걸음을 당신이 시작하셨습니다
송은진 지음 / 글과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묵상그위대한발걸음을당신이시작하셨습니다 #송은진지음 #글과길 #그림심효섭

묵상을 어찌할 줄 모르는, 처음하는 성도에게 필요한 책이다. 묵상이란 깊게 생각하는 행위이다. 시편 1장1절에서 2절말씀으로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한창 마음이 어지럽고 복잡하거나 여러 생각들이 많을 때 요구절만 달달 읖조렸다.

P.21
묵상은 ‘하나님과 나’라는 관계를 돈독히 한다.

P.105
하나님 말씀 묵상은 하나만 생각하는 활동이다. 말씀 묵상은 오직 하나님만 생각하는 시간이다. 잡다한 여러 일로 얽히고설켰더라도 ‘하나님’만 집중한다.

잠잠히 내 속에 있는 복잡한 것들을 걷어낸다. 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고 읖조리거나 소리를 내어 웅얼거리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묵상과 기도를 가까이해야한다. 매일매일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지는 삶을 살도록 해야겠다. 하나님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통로는 무엇이 있을까? 성경읽기, 기도, 묵상, 찬양 등등이 있다. 말씀과 가까이하지 않는 삶을 살았을때에는 세상의 것에서만 평안을 찾고 안식을 찾았었다. 하지만 불과 5년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정말 천지차이이다. 조금씩 하나님과의 관계가 좁혀져가고 있음을 느끼고 삶의 태도나 습관이 변하게 된다.

성경말씀이 다소 어렵다고 느끼지만 그럴수록 말씀을 읽고 또 읽게되면 그 말씀이 내 안에 자리잡게 된다. 말씀안에 살면 성령님의 인도속에 삶을 살게된다.

줄치고 싶은 문장들의 향연이었다. 묵상을 하면 얼마나 삶의 태도가 바뀌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하나님이 가까워지는 것을 더욱 더 알게된다고 해야하나. 하나님과 나와 연결통로가 되는 묵상이다. 묵상하는 삶을 살면 변화가 어떻게 오는지 알려준다. 나의 삶을 불평, 불만에서 감사로 채우려면 말씀으로 무장하자.

#말씀으로사는힘 #하나님과함께하는삶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