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브랜드인사이트 #박소현지음 #다반 명품, 럭셔리는 낯설다 그리고 먼가 어렵다는 생각이 있다. 럭셔리의 개념은 무엇인가를 어떠한가를 깊이있는 안내로 설명해준다. 명품과 럭셔리의 차이점을 알려주고 럭셔리를 왜 알아야하고 추구해야 하는가에 대한 저자의 탁월한 안목으로 들여다보았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럭셔리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여 지금까지 많은 이의 사랑을 받는것일까. 럭셔리브랜드를 운영하는 CEO의 지혜를 살펴보자. 자신의 브랜드 구축을 위해 과거를 돌아보고 유연한 사고로 중심을 잡고 심도있게 고민하고 내놓은 그들의 브랜드의 역사를 들여다보았다.P.55 굳어진 생각의 단점은 자신이 만든 틀 속에 갇히는 것이다. 그 틀을 깬다고 '나'라는 존재가 사라지지 않는다. 속살은 어차피 다시 뼈처럼 단단해진다. 고수해야 할 점을 지키는 것과 고집을 부리는 것은 다르다.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건 그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와 아름다움(나다움)을 지키며 방향을 정하며 나가는 것이다. 유일무이한 상품으로 어느 하나를 딱 떠올리면 그 상품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필수품이 끝나는 곳에서 시작하는 필수품을 럭셔리라 칭한다. 럭셔리를 탄생시킨 사람들은 멋지고 매력적이며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구축으로 삶을 달리하여 현세에 없더라도 그 후세가 브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럭셔리의 대표인물중에 단연코 눈길을 끈 인물은 가브리엘 코코샤넬이다. 그녀는 탈코르셋을 벗어던지게 하며 현대 여성상을 그려 내었다는 것이다. 그 정도의 성공의 가두를 날아다니는 사람을 보면 완벽주의 그 자체이다. 만족을 거둘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고 부지런하다. 늦다면 늦은 나이인 일흔에 재기에 성공하여 10년이상 패션계를 떠났다는 것이 무색할정도로 정상에 우뚝섰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라도 하는 그녀라니. 그림을 못그리니 한손엔 가위를 목에는 줄자를 두르며 부지런히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샤넬의 로고도 멋스럽지만 시그니처인 리틀 블랙 드레스가 내 기억에도 제일 각인되는 건 사실이다. 럭셔리를 읽으며 어떻게 판도가 바뀌는가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럭셔리를 왜 알아야하는가와 그 럭셔리를 만들어 낸 사람들의 일대기를 읽어내는 것은 흥미로웠다. 럭셔리를 배우는 시간이기도 했지만 작가의 인생철학을 읽으며 그녀가 럭셔리하고 고져스한 여인이라는 것을 마지막 글에서 알 수 있었다.P.340 아무리 좋게 말해도 산다는 것, 일을 한다는 것은 괴로움의 연속, 생(生-살아있음)은 고(苦-괴로움)다. 하지만 생(生-살아있음)은 GO(시도)이기도 하다. 그리고 생(生-살아있음)은 못 먹어도 GO(전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