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의미
폴라 구더 지음, 이학영 옮김 / 도서출판 학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활의의미 #폴라구더지음 #학영

사순절의 고난주간을 지나며 부활절에 다가섰을때에는 부활절에 예수님에 대해 묵상을 했었는가. 부활절이 하나님을 믿는자에게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부활과 나와의 어떤 연관이 있는가를 이 책은 알려주고자 한다.

P.23 봄꽃들이 새 생명을 얻는 것과 예수님의 부활 사이의 중요한 차이점은, 그 꽃들의 새생명은 순환의 과정 속에 이루어지고 결국엔 죽음과 얽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부활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새 생명으로 부활하셨고 다시는 죽음을 겪지 않으십니다.

P.39 우리의 세례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함께 부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아담의 불완전함이 아닌 그리스도의 완전함에 전염된 새로운 공동체적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그리스도안에서 세례를 받으며, 이전에 나는 죽고 새로 태어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그리스도다움으로, 그리스도안에서 예수님의 생애를 닮아가고자 하고 알기 힘쓰는 나로 위선, 교만, 자만, 탐욕, 이기심이 가득차있는 내 마음속에 겸손, 절제, 인내, 나누고자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가고자 한다.

서론에서 이야기했듯이 예수님의 부활은 나에게 다시금 뜨겁게 다가왔다. 부활은 우리의 믿음을 그리고 기독교 신앙의 뿌리를 상기시켜주는 중요한 부분임을 생각하고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정체성을 갖고 태어난 하나님의 피조물임을 기억해야 한다.

P.163 바울이 골로새서 본문에서 분명히 밝히고 있듯이,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날마다 마음을 정하여 결심하고 날마다 몸부림쳐야 합니다.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고 누가복음을 통해 예수님의 죽음에 대한 묵상뿐만이 아니라 죽음, 부활, 승천, 성경강림을 통해 각 사건들이 우리에게 알려준다. 네가지사건들은 우리와 깊은 연관이 있는데 나의 옛것이 죽음으로써 다시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나며 성령님을 통해 예수님을 알아가기 힘쓰며 하나님을 섬기며 성령충만한 삶을 사는데에 힘써야 한다. 사순절을 지나 부활절을 묵상하며 하나님의 피조물로 만들어져 하나님이 채색해주신 나로 살아감을 감사한다. 부활의 의미를 되새기며 우리에게 다가오신 주님을 기억하며 살아가야겠다.

#밑줄그을글들이상당 #아하그렇구나 #소장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