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기독교 교양 - 기독교를 읽다 기독교와 잇다
손성찬 지음 / 죠이북스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모두를위한기독교교양 #손성찬지음 #죠이북스 #기독교를읽다기독교를잇다

저자는 총신대학원을 졸업하고 백석대 기독교전문대학원 조직신학을 수료하였고 이후 군종목사와 람원 교회 청년부 담당목사를 거쳐 현재 서울 이음숲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또한 팟캐스트<떠람데오>의 공동진행자로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일상의 유혹으로 만난 저자의 책은 공감이 많이 갔었고 인상이 깊었었다. 한번 알게된 저자의 다음책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다. 제목에서부터 모두를 위한, 그러니까 기독교에 대해 알지 못하는 분들이 읽어도 좋은 설득력있고 사실에 근거하는 역사들을 통해 비교해보고 알려주고 있다. 깊고 깊은 신앙적이거나 신학적인 책도 하나님을 믿는 분들에게도 좋겠지만 넓고 얕지만 친절하고 다양한 시각의 해석이 있는 이러한 책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읽으면서 으잉?하며 읽다가도 사각프레임안에 추가 설명으로 자세히 설명해주는 이 두툼한 책은 가독성도 좋다.

합리적이며 체계적으로 기독교를 모르는 사람이나 알고자하는 사람에게 알리고자하는 저자의 탐구의 집합체이다. 기독교변증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스스로 기독교를 알고자하는 사람이나 저자가 길을 열어주는 기독교에 대해 현재도 읽고 있다. 읽어보지도 않고 오해하며 편협된 시각으로 바라보기보다는 열려있는 마음으로 바라봐주고 비판하였으면 한다. 목차중에 내가 눈여겨보았던 챕터는 2장 기독교인은 무엇을 믿는가, 7장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0,11장 인간이란 무엇인가 1,2 12장 한국, 한국인 그리고 기독교 이다. 넓고 얕게라고 하지만 두껍다면 두꺼운 모두를 위해 힘을 써준 저자의 다음책도 기다려보려한다. 다양한 시도와 시각으로 좋은책이 쓰여지길 바란다.

#궁금하기도했고 #몰랐던부분도알게되어좋았다 #다음책은어떤책일까벌써부터기대 #핫한책 #모두를위한기독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