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과 여행을 시작합니다 - 일상의 여행자들을 위한 에세이
라이트니스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수님과여행을시작합니다 #김유림글그림 #토기장이

나오기 전 표지의 그림을 고르는데 친근한 예수님그림을 보고 눈에 확 사로잡은 책이었다. 예수님과의 삶의 여정에서 저자가 느끼고 깨닫는 것을 모아 그림과 글로 일상에서의 묵상을 엮었다. 예수님은 내 일상에서 어떤분이신지 다시금 생각하게 하고 복잡하고 어렵지 않은 문체와 편안한 그림으로 긴장감있게 보았던 것과 다르게 편히 책속으로 빠져들며 예수님과의 동행하는 행복한 여행을 꿈꿀 수 있는 책이었다.

토기장이의 장점은 어린친구부터 장년까지 어우를 수 있는 책이며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삶이 지치고 힘든 시기에 한번 나의 뒤를 돌아보고 나의 여정가운데 어디계시는지 느껴보고 성령충만한 느낌을 받았고,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가 나를 이끌어주시고 함께 계심을 느껴보는 시간이었다. 그 분은 기쁜일이나 슬픈일이 생기건 안생기건 주어진 상황을 통해 항상 선을 이루시는 분이시기에 하나님을 바로보면 된다.

P.44 열렸다고 믿었던 문이 닫히고
견디기 힘든 아픔과 상실을 겪는
기약없는 기다림속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내 연약함을 다듬어주시고
당신의 사랑안에 거하게 하시며
인생의 방향을 잡아주십니다.

☆시편 121:1-2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만드신 여호와에게서로다

값없이 주시는 사랑에 긍휼의 마음이 충만하고 깨우치게 해주시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나에게는 더 와닿는 하나님이시다. 나를 연단하게 하시고 훈련하게 하시어 깨지기 쉬운 나를 단단하고, 딴딴하게 만드시는 하나님을 느끼며, 부족함을 꽉찬 사랑으로 채워주시는 분이다.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함은 어느샌가 사라지고, 마음의 평안이 자리잡게 되고 선한 마음을 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짧은 글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함께 여행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위로를 느낄 수 있었다.

#위로의하나님 #예수님과의여행 #따뜻한글그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