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에 견고한 자녀 양육 - 자녀 양육! 복음에 길이 있다
강성환.길미란 지음 / 세움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음에견고한자녀양육 #강성환길미란지음 #세움북스

복음에 기초하여 양육하는 자녀교육은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싶어 펼쳐든 책, 아이는 하루하루 다르게 큰다. 그리고 커가는 아이만큼 부모도 함께 자란다. 자녀교육서는 참 많다. 그만큼 아이를 키운 노하우를 볼 수 있고 적용할 수 있어서 좋다. 주변에는 흔히 하는말이 있다. 책본다고 다 적용할 순 없다고, 당연하다. 아이마다 성향이 다르고 자라는 환경이 다르다보니 전부 적용할 순 없지만, 자녀교육서나 부모교육서를 보는 이유는 부모의 태도에 의해 변해가는 자녀의 행동도 나와 있기 때문이다.

저자 강성환은 장로회 신학대학교와 신학대학원을 졸업했고 sovereign grace pastors college에서 공부하였다. 현재 주님의 은혜교회를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복음에 견고한 그리스도인》이 있으며 길미란저자는 장로회 신학대학교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고 부모교육과 결혼과 가정사역 강사로 섬기고 있다.

목차로는 1부 자녀양육! 복음에 길이 있다! , 2부 자녀양육의 실제! 가 있다.

일반적인 양육방식과는 조금 다른 홈스쿨링으로 복음을 기초로 하는 자녀교육을 시키는 방식은 어떠한가, 내가 아이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해머로 머리를 맞은 기분이었다. '부모는 자녀의 주인이 아니며, 부모는 자녀를 변화시킬 능력이 없으며, 부모는 하나님의 은혜로 양육해야 한다.' 라니.. 맞다. 나조차도 하나님께서 변화시켜주셨는데 누가누구를 바꿀 수 있는가 하며 반전인 글들이 속속들이 보였다. 보면서 회개하기도 하고 다시금 자녀교육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P.64 부모는 권위자로 세워졌지만, 자녀를 구원으로 인도할 수 없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시킬 능력이 없습니다. 부모는 그리스도를 대신하는 자로서 온유와 친절로 섬길 때 하나님의 변화시키는 사역에 동참하는 도구입니다.

부모가 아이를 양육할 때 하나님도 부모를 양육한다. 자녀를 양육할 때 긍휼과 섬김의 자세로 다스리며 인내와 사랑으로 길러야 한다. 복음으로 자녀를 양육해야 한다. '의도적'으로 자주 복음으로 기도하고 가르치고 삶에 적용해야 한다. 부모가 조심해야 할것으로는 성실이나 책임을 못할때에는 비교하거나 험담을 말아야 한다. 존중하고 격려해야 하는데 전보다 나도 마음속에 화가 많아서 성질을 내거나, 짜증을 내는 것과 소리지르는 것이 전보다 줄긴 했으나 더 내려놓고 내려놓아야겠다. 추천책도 있고 영적탐구활동하는 방법, 기도하는 습관등의 좋은 습관을 알려준다. 한걸음 한걸음 배우고 느끼다보면 다듬어진 부모의 모습이 되리라. 아이와 함께 하나님을 의지하며 삶의 중심을 어디에 둘지도 중요한 목적이 무엇인지 새기게 된 좋은 지침서이다.

https://youtu.be/iOzbMBPH8yc 1회

https://youtu.be/k-L4Z7RBotE 2회

#유튜브도보니꿀이던걸요 #부모교육 #부모가아이를바꿀순없죠 #잠시커피숍탈출중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