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 RE:BORN - 가장 어려운 순간, 다시 태어나다
홍사라 지음 / 치읓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선천적인 흙수저로 태어나서 어린시절 상처와 결핍이 가득했던 시절을 회상했다. 거의 360일을 술에 찌들어 사는 아빠와 어린나이에 결혼해 고된 시집살이를 해야 했던 엄마를 보면서 자랐다. 아버지의 귀가는 전쟁선포였다. 아빠와 매번 다투던 엄마는 친정으로 피신하는 것이 반복되었다고 한다. 20대때에는 아버지의 죽음을 겪으며 힘든 시절을 보내왔고
결혼하고나서 한번의 유산의 아픔을 겪은 후에 30대에는 친구의 죽음으로 인해 슬픔의 흔적은 가슴에 남아있다.

지금 눈에 보이는 주어진 현실보다 내가 나를 어떻게 바라보느냐가 중요하다. 내가 바라보는 대로 미래가 이루어진다. 저자는 성경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바라보고 믿는대로 "열국의 아버지, 어머니"가 되었다. 아브라함을 부르신 하나님을 믿고 부르는 대로 이루어지게 마음속으로 믿고 바라보며 언어로 선포하라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부정적인 생각들보다는 긍정적으로 선하게 보려고 행동하려고 노력하고 훈련한다. 나만 알았을 때는 부정적이고 극단적이었다. 항상 고민이 많고 마음속으로 생각만하고 고민만하는 그런 소심하고 소극적인듯 아닌듯한 물에 물탄듯한 성격이었는데 거절도 못하고 진짜 맹탕이었다. 사는데 도움이 하나도 안됐었다. 하지만 믿음의 사람이 된 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내가 바뀌었던건 기도로써 훈련으로 나를 바꾸는 것이다.

저자는 마흔이 되어보니 마흔이 그리젊고 아름답고 눈부신 나이였다고 했다. 엄마의 나이가 되어 아이를 키워보니 엄마의 헌신과 사랑을 알게 되고 엄마를 여자로 바라보는 눈높이가 생겼다고.. 나도 이 아름다운 나이 마흔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알차게 소신껏 멋지게 보내고 싶다.

범사에 감사하라. 감사하는 마음도 배우고 훈련하는 것이다. 감사연습을 당연히 받아들이고 하면 보는 시선은 긍정의 생각과 훈련으로 생겨나서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긍정 정서를 높여야 한다. 강점 수행, 긍정적 뇌를 만들기위한 비법이 감사하기이다. 저자는 감사를 통해 다시태어났다. 저자의 글을 읽고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