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신학 - 하나님 나라를 꿈꾸는 연인들을 위한 지침서
권율 지음 / 샘솟는기쁨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연애교과서는 성경이라고 말하는 저자의 솔직담백한 연애시절 러브레터부터, 어떻게 연인으로 마주보는 것보다 같은 방향을 보고 나아갈지를 청년의 연애와 결혼은 세상과 어떻게 달라야하는지 알려주는 최고의 연애지침서이다.

연애와 일상, 결혼은 인생과 직결되어 있다. 이책의 주된 관심은 성경신학적인 관점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신바를 경청하고 연애과정 자체가 하나님을 증거하는 여정이 되어야 한다. 저자는 사랑은 서로 쳐다보는 것이 아닌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한다. 하나님을 높이고 즐거워할때 연인들이 참된 목적과 행복을 누릴 수 있다. 크리스천 연인들이 활활 불타는 연애를 하고 있어도 하나님의 비전과 소명, 사명을 의식해야 한다.

둘의 각자사명이 생길 때 서로 조율하고 존중하며 자신의 확고한 생각을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하며 즐거이 맞추고 대화하면서 방향을 조율해야한다. 서로 사랑하지만 하나님나라를 위해 서로의 사명을 확인하고 조율하는 연인들이 많아야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선택을 존중하시고 그 선택의 결과가 어떻든 최선으로 끌고 가신다. 서로 열렬히 사랑하는 그 마음을 행복하게 누리면서 둘이 함께 하나님을 향해 사랑을 수렴시켜라. 저자의 연애담과 결혼후의 이야기를 보면서 참 사랑스러운 부부라고 생각했다. 사모님의 화통함과 쿨함, 선한 이끔으로 목사님의 묵직한 위트와 멋짐이 글에서도 나오는게 아닐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