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믿음의 능력
새뮤얼 러더퍼드 지음, 김현준 옮김 / 그책의사람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도와믿음의능력 #새뮤얼러더퍼드 #김현준옮김

믿음으로 나를 채우고 기도로 간구하면 그것이 강력한 기둥이 된다. 믿음이 기도를 낳거나 기도로 믿음이 잉태된다. 믿음이 생기면 기도를 하라.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에 목적을 두고 부르짓으면 하나님을 체험하게 된다.

저자는 스코틀랜드의 위대한 신학자이자 목사시며 1643년 스코틀랜드 총대로 워스트민스터 총회에 참석하여 신앙고백서 작성과 중요한 신학 토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소요리문답서 작성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경건서적의 위대한 고전으로 평가받는 저서 [새뮤얼 리더퍼드의 편지]는 지금도 크게 사랑받고 있다.

목차로는 독자들에게 드리는 서신 , 서론
1. 주님께서 떠나셨을때의 상황과 시간
2. 기적의 대상-두 맹인, 3. 두 맹인의 행동,
4. 그리스도께서 두 맹인에게 요구하신 요건
5. 두 맹인의 신앙 고백, 6. 치유

믿음을 갖고 기도할 수 있다는 것이 은혜이다. 기도는 은혜를 일으키고 은혜를 품는 것이다. 깨어 기도하라. 기도하시는 성령님께서는 졸지 않으신다. 집중하여 기도하고 온맘다해 기도하라. 주문을 하듯 기도하지 마라.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자신을 내맡기라. 전능하심은 모든수단을 초월한다.

P.17 본서의 강론에서 인상적인 것은 생생하고 영적인 방식으로 주 예수님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복음 전체의 영역인바, 복음의 위대한 목적은 잃어버린 세상에 구세주를 전하고, 그분의 이름을 크게 알리고, 구세주께서 좋은 치료제를 갖고 계신 것을 세상에 전하는 것입니다.

기도와 믿음, 치유에 관해 설명하고 있으며 간결하고 호소있는 글이 인상적이다.

#기도를하라 #기도할수있는것이은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