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선교사 이야기 - 일본에서 한국을 선교한
이수환 지음 / 목양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이수정선교사이야기 #이수환지음 #목양

이수환 저자의 저서가 궁금하여 둘러보던중에 저자는 선교학의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수지더사랑교회 담임목사이기도 하다. 단기선교에 관심이 있던 차에 선교에 관심이 있어도 관심만 있을 뿐 선교의 역사나 선교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아서 그것을 채워 줄 알고싶은 마음이 큰 차에 저자의 저서가 눈에 들어왔다. 우리나라에 선교가 언제들어왔는지 한글로 번역된 성경이 언제 들어왔는지 선교가 어떤건지 선교에 관심있거나 선교를 준비하는 분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게 나의 바램이다.

목차를 보면 번역가로서의 이수정, 한인 디아스포라 선교와 이수정, 선교동원가로서의 이수정, 문서선교의 이수정으로 나뉘었으며 40개월동안의 선교여정을 보여주어 일본 동경에서의 한국선교의 대장정을 보여준다.

이수정은 한문성경을 한글성경으로 번역하였으며 한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기독교공동체를 설립하여 한국선교에 큰 공헌을 하였다. 한글성경번역이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끌었으며 한국동포가 구원을 받아야되겠다고 생각했다. 일본에서 한글성경을 번역하여 한글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한글의 필요성을 일깨우고 한글의 대중화와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선교사들과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가르치기위하여 성경을 보급할 뿐 아니라, 그들의 문명퇴치를 위해 글을 가르치지 않을 수 없다." P.109-110

이글만봐도 문맹인 국가에서의 애씀이 느껴진다. 선교지에서 그 나라 문화로 번역을 하여 말씀을 전하고 교육을 하여 말씀을 전하고 기도로 세우는 선교사님에 대한 기도가 절로 나온다. 관헌에 의해 체포되어 순교의 길로 갔던 이수정선교사에 대해 세계 선교학자들은 이수정을 '한국의 마케도니아인'이라 불렀다고 한다. 선교에 의해 순교한 이수정선교사에게 경의를 표한다.

#후아기도가절로나옴 #일본에서선교한순교자 #이수정선교사 #선교사님을위한기도하겠어요 @ 주안역 근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