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카스피님의 "연예인의 혼전 임신에 대한 단상"

먼저 카스피님의 글에 공감하며...연예인들이 혼전임신 하고 결혼하는 것도 보면, 말씀하셨듯 이미지 때문에 하는것도 분명 있을겁니다. 물론 사랑했고 결혼 생각도 있었겠지만 사람 일은 알수없는거죠. 

미혼모 문제도 혼전임신도 결코 좋게볼수 없는 문제이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다른 누구에게나 사회제도에 책임을 전가해선 안된다 봅니다. 아이는 무슨 잘못이랍니까... 

예를 들어 가끔 보면 동거에 대해 찬성하는 분들이 있는데 물론 장점도 있겠지만 직접 경험한 분들이 그 동거가 결혼으로 안이어지고 나중에 다른 인연을 만날때 상대에게 먼저 말 안한다면(말하면 떠날수 있으니) 그게 과연 당당하게 찬성했던 모습이라 할순없겠죠. 말은 그렇게 했으면서도 스스로 부끄럽고 숨기도 싶어서 그러겠지만 어쨌든 그건 반려자를 속이는 겁니다. 그 사람은 무슨 잘못이랍니까. 역지사지는 항상 필요한 것이죠. 상대도 알면서 이해를 한거라면 몰라도요. 

제가 원리원론적인 이야기를 했지만 아무리 사회가 변해도 인간으로서 지켜야 하는 기본적인 삶에선 보수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은 함에 있어선 3가지에 있어 부끄럽지 않은가 질문을 해봐야 합니다. 

첫째, 내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가? 스스로에게 당당한가?  

둘째, 내 부모님께 부끄럽지 않은가? 말 하고 이해 받을 수 있는가? 

셋째, 내 자녀가 나중에 같은 일을 했을때 부모로서 기쁘고 지지 해줄수 있는건가? 

모두 네 라면 자신있게 최선을 다해볼만 하고, 마음이 걸리면 다시 생각해봐야겠죠.

너무 길어졌군요. 글을 보고 든 단상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