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둑 퇴치법 - 당신의 일과 인생을 먹어치우는
사이토 이사무 지음, 지희정 옮김 / 더난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은 '시간도둑 퇴치법' 이다.  


1.외관, 내용구성
요즘 책은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써서 매우 깔끔하다. 시간도둑의 모습이 정면에 있고 빨간색 배경과 큰 글씨로 집중이 된다. 작고 가벼워 들고다니며 보기 편하다. 시간도둑의 존재에 대한 각각의 설명과 문제점, 해결에 대한 조언이 있어서 자신의 분류에 따라 맞춰 적용하기 쉽다.

2.내용 
1-일본과 우리나라 책의 비교 : 문화등 많은 면에서 일본과 우리는 유사하다. 큰 이유는 가깝기 때문이고 아직은 기술같은 경향이 따라가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나라의 교육열과 시스템은 일본과 거의 똑같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일본에서도 교육,학습법 책이 많이 나오며 우리에게 적용하기가 편하다. 실용서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 또한 그렇다.
일본의 자기계발서류의 특징은 상당히 세세하다는 것이다. 직설적인 제목, 그리고 추상적인 개념,관념보다는 실제로 할수있는 방법을 조목조목 이러이러 해라고 코치해주는 경우가 많다. 이런 방식은 학습서에 있어 유리하다. 지식으로써 습득하여 실제로 적용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이런 특징을 이 책 역시 지니고 있다. 쉽게 읽고 배우고 사용할 수 있다.

2-시간도둑의 정의와 문제점 : 바쁘다 바쁘다 할때 우린 정말 바쁘고 시간이 없는것일까? 혹시 우리가 그 상황을 만드는데 일조를 한것 아닐까? 이런 새어나가는 시간을 시간도둑이라 칭한다. 사실 우리가 어떤 발전을 꾀할때 좋은것을 하고 잘하는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안좋은것을 안하고 하지말아야 할것을 줄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식이나 펀드를 위해 재테크 공부를 열심히 하고 수백만원을 날려 스트레스 받는데 평상시 모임 자주하고 기호식품 자주 즐기는것보단 재테크 안해도 좋으니 술담배 줄이고 아무 운동이나 열심히 하는것이 진정한 발전인 것이다.  


3-실천의 중요성 : 역시 결론은 실천이다. 행동은 계획을 이긴다고 했다. 성공은 출발과 함께 시작한다고 한다. 여기에 나온 방법들은 복잡한 것이 아니고 누구나 아는 간단한 것이다. 단지 이책을 보며 다시한번 마음을 가다듬는 것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가치는 충분할 것이다. Don't think! Just do!

3.마치며 

 경제가 언제나 나아질까...그런 위기를 반영하듯 실용서,자기계발서,학습서가 넘쳐난다. 모든 것을 노력해야 하고 평가받는 세상이지만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양과 자유가 주어지는 것이 시간이다. 그리고 최고의 자원이다. 이것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달려있다.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을 열심히 배우자. 시간도둑을 퇴치하는데 좋은 도움을 줄 것이다.

좋은 책을 내준 출판사와, 저자에게 감사를 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