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이 영화를 보았다. 이 영화를 보고 느낀점을..리뷰를 따로 만들어서 쓸까 하다가... 삶의 기록에 더 남기고 싶어서 그만두었다. 아주..잔잔한 영화다..

영화속에 나오는 사진관 아저씨의 대사중..

"사람이 죽는다는 건 대단한 일이야. 추억, 옛모습, 즐거웠던 시간은 얼룩처럼 남지. 천국이라는 건 남아서 살아 있는 사람들이 발명한 거야. 거기에 그사람이 있을 거야. 언젠가 반드시 다시 만날 수 있을 거야. 그렇게 생각하고 싶은거지."

"남겨진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뒷정리 뿐이란다."

위 의 대사..

어찌보면 냉정다하고 생각되어 지지만, 현실로 받아 들여야 하는게 맞을꺼다.

그러니...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부모님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금, 바로 현재에 최선을 다하며 후회없이 살도록 하자..

난 참 많이도 속물이 되었다.

이 영화를 보기 전에도.. 참 껄끄러웠다. 재미있는 영화라고 추천을 받아서 보긴 봐야겠는데...하면서도 몇년지나면 퇴색하는게 사랑이다 라고 여기며,, 사랑을 다룬 소설과 영화는 전부 하찮게 여기고 콧웃음치며 살고있었다.

그 뿐만이랴...

현실을 괴로워하며 불만에 가득차서 어떻게 하면, 내가 상처받지 않으면서 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까를 생각하며 산것같다. 한번뿐인 인생에.. 죽으면 정말 아무것도 없는데.. 무엇을 위하여 발버둥 친것인가...

지금 현재의...

부모님, 남편, 아이들, 시댁식구...

그러지 말자..

그러지 말자..

나쁘게, 악하게 마음먹지 말자..

어짜피 한번뿐인 인생...즐겁게 생각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사랑하고 아끼며 살자.

내가 지금당장 죽더라도 후회없이 살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07-05-02 08: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천국이란 건 남아서 살아있는 사람들이 발명한 거야..
와 닿는 대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