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잭 캔필드.게이 헨드릭스 지음, 손정숙 옮김 / 리더스북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은 약간 특이하다.

 일반적인 동기부여 책 혹은 자기개발서와는 다르게 이 책은 스티븐 코비(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나 잭 캔필드(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 론다 번(시크릿)처럼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바꿔버릴만한 영향력을 지닌 책들을 저술한 사람들이 그렇게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도록 가장 큰 영향력을 끼쳤던 책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책을 쓴 사람들은 어떤 책들로부터 그리고 어떤 내용으로부터 왜 감동을 받았을까?" 약 1년 전에 스티븐 코비의 책을 읽으며 큰 감명을 받고 내 자신의 삶의 스타일을 바꾸게 된 나는 이것들이 항상 궁금했었다. 그런데 이 궁금증은 비단 나만 가지고 있던 것이 아니였나보다. 이 책의 앞 부분에 나와있는 "책을 쓰게 된 동기"를 읽어보면 내가 가진 이 궁금증과 정확하게 같은 질문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들은 순수한 질문에서 동기를 찾았고, 사람들을 연결하여 마침내 이 책을 만들어냈다."

나는 이 책들을 통해서 스티븐 코비나 론다 번 같은 사람들이 처했던 상황과 우연히 혹은 필연적으로 그들에게 다가왔던 책 그리고 그 책을 읽으면서 그 자신이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그 변화를 겪으면서 무슨 생각을 하였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시대의 가장 영향력있는 책을 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지적 정체성 혹은 의식의 뿌리의 일부분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래서 나 역시 이들과 같은 사람이 되기위해 그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책을 한 권씩 추적하여 읽고자 결심하고 방금 그 책들 중 몇 권을 구입해왔다.

이 사람들을 만들었던 싯다르타나 여행자의 영혼을 깨우는 여행의 기술 그리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일곱 가지 지혜, 죽음의 수용소에서 등을 읽고나면 나는 어떻게 변화하게 될까? 생각만해도 가슴이 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