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습관 60 - 당신의 5일이 즐거워진다
유키모토 아키노부 지음, 손문생 옮김 / 에이지21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은 개인의 일관리 시간관리 등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책들이 정말로 많아졌다. 이는 전반적으로 자기 삶의 생산성에 대해서 고민하는 사회의 구성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보며, 이 현상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절대적인 책의 양이 늘어나면서 어떤 책은 매우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 반면 어떤 책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실천불가능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때문에 처음에 이 책을 접하고 구입했을때는 큰 기대가 없었다. 나는 다만 프랭클린 플래너 류의 시간관리 프로그램을 벗어난 새로운 책을 찾고 있었을 뿐이며, 우연히 매일경제 신문에서 이 책의 존재를 알게 되어서 구입하게 된 것이다.

이렇게 우연으로 시작된 이 책과의 인연이었지만, 그 결과는 상당히 기대이상이었다. 이 책에서 배운 내용들 즉! 시간을 나누는 기준과 나눠진 시간에서 우리가 중시해야하는 것 그리고, 일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사용하는 방식과 주도적인 시간 사용등은 나에게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시간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게해주었다. 사람들의 시각에 따라서는 별로 대단하지 않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나에게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를 보여준 것 같다.

물론 이 책에 나오는 모든 내용이 새롭고 중요한 것은 아닌 듯 싶다. 시간관리와 자기관리에 대해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만한 내용으로 이 책의 85%가 채워져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너무 큰 기대를 가지고 이 책을 보면 약간은 실망할 수도 있지않나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나에게 있어서 매우 좋은 책이다. 시간의 새로운 분류 기준을 알게된 것만으로도 이 책은 나에게 충분히 봉사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약 자신이 하고 있는 행동, 의사결정 시스템을 한 번 반추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