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 :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 Think Hard! 몰입
황농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나는 과거에 저지른 내 실수와 실패들을 한단계씩 반성하며 원인을 찾고 그것들을 고치기위해 노력하다가, 전반적인 내 활동의 결과물들의 퀄리티와 생산성에 대해서 의문을 갖게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의 내 모습과 현재의 내 모습을 비교하고, 다른 한편으로 내 주위에 성공적이라고 보여지는 사람과 나를 벤치마크하며 어떤 부분이 다른지를 체크하였다. 이러한 연구와 고민 끝에 결국 나는 내가 가진 집중력의 한계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고, 여기에 대한 자료를 얻기위해서 주위 사람들에게 집중력에 관한 내 고민을 이야기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 이야기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듯했지만, 내가 다니는 성당의 한 누나는 다른 반응을 보였고 바로  이 책을 추천해주었다. 그렇게 추천을 하며, 누나는 사실 자신도 이 책에 대한 이야기만 들었지 읽어보지는 않았다고 이야기해주었다. 관련 지식에 대한 책이나 문헌을 찾고 인터뷰를 하는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이다. 그래서 저번 주부터 읽고 있는 피터드러커 아저씨의 책을 팽겨치고는 이 “몰입”이라는 책을 열심히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을 읽으며, 크게 한방 맞은 듯한 기분이 들었다. 지금도 기억나는 몇가지 체험들이 여기에 잘 정리되어서 나왔기 때문이다. 예전에 친구과 컨설팅을 준비하며 서로 비즈니스 케이스를 풀고, 그 때마다 가벼운 두통을 앓으며 점점 내 머리가 똑똑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자신감이 커져갔는데, 바로 이것이 몰입 과정 중의 한 부분이었던 것이다. 생각을 하면서 사고력이 강해지고 그러면서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성과를 나타내고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모든 것들이 결국 어느순간의 몰입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라고 믿게되었다. 그 순간은 너무나도 작기때문에 흔히 눈에 띄지는 않지만 가장 중요했던 것이다.

이 책 덕분에 알았다. 진정한 집중이 무엇이고, 그것은 어떻게 도달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결과는 무엇인지... 분명히 이 책은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혁명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