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의 기술 - 한 장으로 끝내는 천재들의 사고법, 마인드 맵
드니 르보 외 지음, 김도연 옮김 / 지형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에서 주문가격 5만원 채우려고, 추가 책을 찾던 중 제목이 그럴 듯하여 별 생각없이 사게된 어이없는 계기의 책.

 마인드 맵이라는 소제목을 보고 설마했는데, 진짜 마인드 맵에 대한 책이다. 만약 마인드 맵이 무엇인지 잘 아시는 분이라면, 크게 읽을 만한 니즈가 없을 수도 있다. 다만, 여기에 추가가 되는 내용은 마인드 맵을 통해 어떻게 비즈니스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예시까지 포함하여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것이다.

 나의 경우는 이슈트리라는 것을 활용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인드 맵의 활용에 대해 익히게 된 케이스이다. 동아리의 사업 프로젝트나 공모전 프로젝트 혹은 팀플 등을 운영할 때 주로 사용을 했으며, 최근에는 산업과 기업의 분석에 활용을 하고 있다. 이 경우에서 내가 마인드 맵 혹은 이슈트리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효용은 보다 구조적이고, 논리적으로 사고하게 된다는 점이다.

 직장인 자기 개발서가 그렇듯, 이 책은 매우 쉽게 쓰여있다. 하지만 모든 스킬 셋이 그렇듯, 이 책에 나와있는 매우 자세한 설명들을 이용 혹은 응용하여 활용하거나 적어도 따라서 연습하지 않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기 어려울 것이다. 고로 이 책을 읽는 분이라면 꼭 이 책에 나와 있는 마인드 맵을 활용해 보기 바라며, 만약 마인드 맵을 활용하기 꺼려지는 분이라면 이슈트리를 찾아서 연습하여 자신의 케파를 높이시기 바란다.

 특히 맨 마지막 장에 나와있는 실제 프로젝트에 응용된, 마인드 맵을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