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하이럼 스미스 지음, 김경섭 옮김 / 김영사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은 내가 무슨일을 하고 싶어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나의 경우도 예전에는 취업을 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의대로 진학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상당한 고민을 했었다.

결국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것에 대한 세부적인 목표를 정하고 실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생각처럼 될까 하는 많은 의심이 들었지만, 막상 노력이 시작되자, "나"는 마치 자석이 된 것처럼 목표로 가기위한 모든 것들을 나에게 끌어오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고, 첫번째 도전에서 실패를 하였다. 많이 힘들었다. 아니 단순히 힘들었다는 말로 적기에는 적절치 않을 정도였다. 하지만, 꿈 그리고 목표를 포기할 수 없어서 재도전을 결심하고 다시 뛰기 시작했다. 그러자 이번에는 더욱 목표와는 가까워진듯 더욱 좋은 것들이 나를 찾아오기 시작했다.

오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라는 책을 읽으며 나의 케이스를 분석해봤다. 과연 나는 누구이고, 나에게 소중한 것은 무엇이고, 내가 가진 목표는 내가 누구인지와 나에게 소중한 것이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그리고 실제로 어떤 행동을 통해서 목표로 다가가고 있는지. 혹시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잠시만 생각해보면, 지금 당장해야하는 일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읽고 이글을 쓰기에 부담스러울 지경이다.

이 책은 성공하는 인생과 시간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이라는 책과 98% 비슷한 책이다. 마치 같은 외서를 다른 사람이 내용 상의 약간 구조를 바꿔서 번역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같은 저자가 쓴 책이니깐, 겹치는 내용이 많은 것은 이해할 만 하다.

하지만, 이책은 시간관리보다는 인생의 관리에 대해서 조금 더 많은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당신이 인생관리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꼭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서 짐 콜린스의 Good to Great와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그리고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을 함께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