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 는 무엇을 이끄는 행동을 이야기하는 동사이다.

그리고 Leader는 Lead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이야기하고 Leadership은 Lead에 관한 추상적인 힘을 이야기한다.

보통 이끈다고 이야기하면, 내가 아닌 어떤 특정한 대상을 전제로 하곤 하는데... 정말 중요한 것은 자기를 이끄는 스스로 리더십이다.

스티븐 코비의 제 1법칙인 주도성을 이루는 한 부분이며, 내가 나일 수 있게 만드는 하나의 단서이다.


내 스스로의 리더십을 보이고자 한다. 내가 설계했고 내가 움직인다. 결과도 내가 책임진다.

떠나자, 스스로... 아무도 나에게 가라고 시키지 않았으며, 어느 누구의 약속도 없다. 심지어 신도 나에게 어디로 가라고 귀뜸해주지 않았다.

스스로 가겠다. 그러면 신은 나에게 축복해줄 것이다.

I'm going to somewhere I drew...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