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 없이 거침없이 후회없이 - 욕심 있는 여자들을 위한 자기혁명
조안나 바쉬.수지 크랜스턴 지음, 정준희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리더,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보기 힘들다. 그리고 겪어볼 기회도 많치 않다. 주변에 나의 아내나, 여성동료들을 볼 때, 그들은 대한민국이라는 남성중심의 사회에서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입지와 영향력을 어느정도 계속 유지하려고 엄청난 노력을 하게된다. 거기에 더하여 아내로써의 삶, 아이 엄마로서의 삶, 그리고 남편의 내조활동까지 합하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게 된다. 이 책은 그러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그리고 자신의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책이라 하겠다. 나도 여성들의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을 간접 경험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까 해서 접하게 된 책이다.

 

 우선 책의 구성은 총 5개의 Part로 되어 있다. 저자가 찾아낸 수많은 여성들을 인터뷰함으로써 5개의 교훈으로 모아지는 것을 경험한 이후 성공을 위한 마법으로 5가지 마법을 발견해 냈다. 그 5가지 마법이 이 책에서 5개의 장으로 구성되게 된다.

1. 의미찾기

2. 프레이밍

3. 인맥

4. 정면승부

5. 에너지관리

 

1장에서는 행복 공식찾기에서 행복 공식을 만들어 냈다.

행복(H) = 유전적 기본값(S) + 삶의 조건(C) + 자발적 활동(V)

이 행복공식에서 가장 큰 변수는 자발적 활동이다. 즉 '자신의 강점을 이용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만족감을 얻는 일'이다. 우리는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행복을 느낀다. 2장은 프레이밍을 담고 있다. 프레이밍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와 일맥상통한다. 누구에겐 좋은일이 일어나기도 하고 나쁜일이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삶의 사건들을 어떻게 보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미래의 삶이 크게 달라진다. 낙관주의는 적극적으로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삶의 필수 기술이라 할 수 있다. 3장은 인맥에 대해 다루고 있다. 혼자힘으로는 긴싸움을 할 수 없다. 그렇다면 사람과 사람을 잇는 능력이 필요하다. 돈독한 관계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가진 재능과 잠재력을 끄집어 내고, 말과 행동뒤에 숨은 감정을 읽어내는 포용력은 성공적인 직장생활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인간관계에 있어 특히 윗사람과의 인맥이 두터운 사람들은 '받기 전에 먼저 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4장은 정면승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기회를 붙잡으려면 두려움에 정면으로 맞서느 방법을 배워야 한다. 기회는 두려움 뒤에 숨어있다. 두려움을 넘어서면 그 뒤에 가려져 있던 기회가 보일 것이다. 포기하지 않으면 역경을 통해서든, 지루함을 통해서든, 부당한 상사를 통해서든, 무언가를 배우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마지막 5장은 에너지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5가지 마법 중 마지막으로 지속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자신이 무엇으로 재충전하는지알고 나면 그것을 일상화해야 한다. 습관을 들이면 어려움이 닥쳤을 때 회복하기가 훨씬 쉽다. 그리고 에너지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몰입'이다. 일이 전혀 힘들지 않고 시간 가는 줄도 모르는 순간, 에너지가 끝없이 용솟음치고, 삶의 충만함을 느끼는 순간이라 말할 수 있다.

 

 이 5가지 마법은 여성리더에게만 필요한 부분이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충분히 필요로한 내용이다. 결국, 사람으로 되풀이된다고 할 수 있다. 이 5가지 방법은 우리 자신을 항상 새롭게 할 수 있고,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게하고, 인내하게 한다. 그러함으로써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는 항상 성장하고 있고, 나 자신은 소중하다라고 말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