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문.사회계열 진로 로드맵 - 빅데이터로 조망하는 경영컨설턴트 진로 로드맵
김종찬.배수정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가 중학생이 되면서, 자녀의 진로와 관련되어 많은 생각을 하게된다. 부모의 직업을 통해 자녀들 또한 사회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고, 자녀의 진로를 설정하는데 있어 참고가 되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서 교수집안에서 교수가 나오고, 의사집안에서 의사가 많이 나오고, 판검사집안에서 판검사가 많이 나오는 것처럼 집안의 가풍, 부모의 직업은 분명 무시하지 못할 정도의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다 보니 자녀의 진로에 대해 조금 더 잘 설정해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읽게된 책이다.

기본적으로 본인또한 재무관련 업무를 업으로 삼고 일을 하기 때문에, 경영/인문/사회계열의 진로 로드맵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해당 직군이외에도 공학계열, 의학/생명 계열, AI언어/문화미디어계열, 교대/사대계열 등 다양한 진로 로드맵 서적이 있기 때문에 자녀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진로쪽의 로드맵 공부를 통해 설정해준다면 보다 자녀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편해지지 않을까 싶다.

전체적인 책의 구성은 총 5개의 Part로 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학생부 사용설명서로 자녀가 각 진로별로 선택해야할 교육과정, 그리고 창의 활동에서의 선택, 교과 세부능력 특기사항 등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Part 2에서는 경영계열 진로의 내용으로 해당 학과의 대표과목들을 설명하고, 졸업해서 나아갈수 있는 분야를 담고 있다. 그리고 관련 추천도서 및 동영상 자료를 링크하고 있어  해당 서적이외에도 자녀에게 도움을 줄 자료들이 포함되어 있다. 나머지 Part 3, 4, 5는 타 진로들(통계/회계,인문,사회)계열의 내용을 설명을 하고 있다. 세부 내용은 Part 2의 구성과 똑같은 형태로 되어 있다.

그러다 보니 해당서적은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읽어보는 정보전달용 서적으로 부모가 자녀의 현 상황을 자세히 관찰하고, 자녀가 잘할 수 있는 분야쪽으로 안내할 수 있도록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경영/경제 중 재무, 금융과 관련된 직업군을 자녀에게 안내해주고 싶어 좀 더 쉽게 자녀에게 설명하고자 이 책을 찾아보게 되었다. 충분히 도움이 되었으며, 향후에도 필요할때 마다 찾아보는 서적으로 활용하면 될 것 같다.

해당 서적이외에도 타 분야쪽 진로를 생각한다면 다른 계열서적도 찾아서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것으로 리뷰를 마칠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