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속 코어 그래머 - 10분 안에 끝내는 초스피드 영문법
김대만.신민영.장진우 지음 / 새로운제안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큰 기대 없이, 처음에는 코딩 책인가 하는 생각으로 접했던 책이다. 막상 책을 읽어보니, 문법 관련된 서적이라 생각했던 내용과 차이가 있었던 기억이 있다. 책의 내용은 상당히 간결한 편이다. 그리고 영어를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거나, 문법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싶을 때 읽기에 적합하단 생각이 드는 책이다.

 

 책을 직접 구매하기전에 유튜브 검색창에서 "10배속 코어 그래머"를 검색해서 동영상을 본 후 필요하면 책을 구매하면 될 것 같다. 책은 간결한 편이라서, 쉽게 읽고 정리하면서 전체적인 문법을 정리하는 목적으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Part 4부터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다. Part 1부터 Part 3까지는 품사, 동사, 준동사를 설명하고 있다면, Part 4부터는 절과 접속사, 전치사, 대표적인 문장유형 순서로 정리가 되어 있다. 


 너무 쉽다는 생각으로 무시하고 넘어갈 수도 있는 책이지만, 기본기를 다시 정리하는데 있어 충분히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하지만 이 책으로 엄청난 향상을 바라거나, 보다 회화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책이라 하겠다. 

 

 개인적으로 ppt나, pdf파일로 정리되어 있는 내용이 있다면, 이동하면서 핸드폰을 활용한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너무 빠른 시간안에 많은 정보를 얻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이러한 서적들도 캐치프레이즈로 적혀있는 문구도 "10분 안에 끝내는 초스피드 영문법"으로 마치 10분내에 모든 내용이 정리될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있다. 유튜브 내용도 10분 언저리에 모든 문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엄청 빠르게 변화하거나 내가 내용을 이해하는데 빠른 시간내에 모든게 처리될 거란 생각을 하지 않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영어를 손 놓은지 오래 되었거나, 다시 문법을 재정립하고 싶을때 활용하기에 좋은 책이다 정도로 이 책의 리뷰를 마칠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