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T TOEFL SPEAKING 입문에서 기초까지 9시간만에 끝내기
윤종철 지음 / 키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토익이나 토스나 오픽이나 교재라도 뒤적거려보고 공부라도 끼적거려서 낯설지 않은 존재들이었다.(나에게는;;;)

토플....더구나 스피킹!!!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고..공부 방법도 모르겠고... 그러던 중에 리뷰단에 당첨되서 받게된 책!

무료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열심히 따라읽고, 반복하고... 선생님께서 카메라 앞이라 긴장을 하신건지는 몰라고 조금 딱딱하고 어색한 모습에 웃음도...하핫;;입문과정이라 그런지 쉽고 간단하게 시험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짜여져서 처음 입문자들에게는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교재는 8개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작마다  학습방법과 목표를 요약해서 보여준다. 나는 영어를 말할 때 쓸떼없이 장황하게 수식어와 문장을 아무렇게나 던지듯이 말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꼭 필요한 문장, 간략하고 정확하게, 조리있게 설명하는 법 등을 연습할 수 있었다.

나는 스피킹이 자신있다, 입문은 쉽다하는 분들에게는 필요가 없을 듯도 한 책이지만, 초보자인 나에게는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