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 스케치북과 카메라로 기록한 드로잉 여행 1
김혜원 글.그림 / 씨네21북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2009.06.20 15:11:58

기차여행...
해외든 국내이든 기차여행은 누구나의 로망으로 가슴속에 자리잡아있다.
나 역시도 그러하고...얼마전 혼자 전국일주를 다녀왔기에 여행관련 책은
더 눈에 들어오고 한번이라도 더 펼쳐보게된다. 작가의 일본 여행기를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사진으로 소개해 놓았는데, 두꺼운 굵기에 비해
쉽게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원래 난 일본에 관심이 없었다. 그닥
여행을 꼭 일본으로 가야겠다는 사람들을 보면 이해하지 못했고, 오히려
유럽이나 아프리카쪽으로 여행을 가고싶다는 생각이 더 많았었다.
일본은 삿뽀로....홋카이도쪽으로 겨울에 여행을 가고싶다는 막연한 생각은
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나도 기차로 일본여행에 도전해볼까...하는
생각이 샘솟는다.여행기...남겨두고 나중에 읽어보면 그 때의 감정도 되살아
나고 미묘한 떨림이 전해져오는데 만화로 남겨두는것도 재미있는 방법같다.
요즘 우리나라도 시내버스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여행하기, 방학을 맞이하여
내일로패스를 이용하는 여행 등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나오며 여행객들의
마음을 마구 뒤흔들어 놓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까 더 흔들리는 마음을 주체할
수없다. 책에 나와있는 곳곳들을 다 가보고 체험해보기엔 돈도 많이 들 것 같고
자금사정도 심란해서-_-;;;;; 아...
나도 도전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