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 - 토플·편입영어·공무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
Mike Hwang 옮김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야심차게 영어 소설을 읽겠다 다짐하고 사 모은 책은 연말이면 뽀얗게 먼지가 쌓여갔다. 어려운 구문, 단어 찾기의 번거로움, 읽어도 이해가 안 되서 느끼는 좌절감 등이 영어소설읽기의 실패 원인이었다. 이번에 만난 책은 짧고 흥미로운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단 부담감이 덜했다.





나는 3권의 시리즈 중 단편소설을 먼저 집어들었다. 틈틈히 출퇴근하거나 운동하러 가는 지하철안에서 읽기 좋았다. 크기는 손바닥보다 조금 큰 정도였고, 무게도 적당해서 들고다니기 용이했다. 단편모음, 가방에 들어가는 크기, 무겁지 않음 이 세 가지만으로도 출퇴근 시 길거리에 버리는 시간이 아까운 직장인, 학생들이 활용하기 좋은 책이다.




 저자의 네이버 카페에 관련 자료(mp3,기타 관련 영상 등)가 많아서 유용했다. 특히 영어소설을 읽다보면 어떻게 읽어야할지 난감한 단어들이 있는데, 원어민이 읽어주는 음성 파일이 있어 귀로 듣고, 눈으로 보니까 훨씬 이해가 쉽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카페에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책을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음성파일에 접근할 수 있어 이 점도 좋았다. 어떤 책들은 반드시 해당 카페나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만 음성파일을 활용할 수 있어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나는 첫 회독때는 귀로 원어민 음성을 들으면서 읽고, 두번째 회독 때는 원어민 음성을 들으면서 번역된 부분을 읽고 세번째 때는 귀로만 듣기를 했다. 다 짧은 단편이기에 3회독씩해도 지루하지가 않았다. (장편이었으면 아마 하다가 때려쳤을지도…)



 저자가 세심하게 만들었다고 알 수 있는 부분은 책의 곳곳에 나타나있다. 주제별, 난이도별,최신순서 등 저자가 추천하는 방향에 따라 읽어보는 것도 재밌다. 나는 영어쪼렙이기에 쉬운부분부터, 그리고 호러를 좋아하기에 무서운 주제의 소설을 읽었다.






각 작품마다 저자가 평가한 평가항목이 재미있다. 그리고 주요한 단어, 꼭 알아야할 영단어도 매 작품 앞에 정리되어 미리 한번 쓱 읽고 본문을 읽으니 머릿속에 한번 더 어려웠던 단어가 들어오는듯했다.



특이한 것은 한국어 버전은 직독직해라 물 흐르 듯 읽히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말 그대로 영어 직독직해! 주요 영단어와 같은 라인에 해당하는 한국어 단어가 위치해서 바로바로 살펴볼 수 있어 이 또한 다른 영어책과 차별화되어있다. 간간히 주요 문법 설명이 필요한 구문은 줄로 표시를 해 놓았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이 부분은 안넣어도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한다. 책에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하다보니 오히려 넘치는 듯한 느낌이다. 이것 외에도 이미 충분히 영어 독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단편이 끝날 때마다 저자가 개인적으로 평가한 내용들도 흥미롭고 재미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전반적으로 영어단어를 소설을 통해 부담없이,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소설에 나오는 모든 단어를 익히려면 적어도 3회독에서 많게는 20회독은 해야 익숙하게 그 단어가 뇌리에 박힌다고 한다. 이 책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친절하게 독자에게 다 떠먹여주는, 세심하게 만들어진 영어단편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