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할까요?
김병권 지음 / 진서원 / 2021년 11월
평점 :
부동산, 진작 관심을 가졌더라면…하는 항목 중 하나이다. 나 역시 ‘어차피 쥐꼬리만한 월급 모아봤자 거기서 거기, 집을 사는 것은 택도 없으니 전세나 월세를 알아보자’ 생각했던 사람 중 하나였다. 내 집마련에 대한 꿈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할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 나온 입문서같다.
목차만 봐도 나같은 부린이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이 알짜배기로 담겨있다. 여러 전문가가 강조하는대로 시드머니의 중요성, 독하게 시드를 모으는것부터 저자는 추천한다. ‘쥐꼬리 모아봤자, 혹은 내가 이 개고생을 하는데 이것도 못살까’하는 멍청한 마음을 버리고 시드머니부터 차곡차곡 모아야겠다. 내 경우 내 집 마련을 위해서는 ‘화남비용’을 줄이는 것, 이것이 첫 시작이자 시련이 될 것같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은행과 대출을 활용하는 법, 부동산을 구할 때의 마음가짐, 부동산 공부에 도움되는 책 추천 등 여러 사례자의 내용을 빗대어 전반적인 부동산 마인드를 잡아주는 책이다.
부동산 하락론자 입장과는 반대되는 논조지만, 굳이 상승론 하락론을 따지기 보다는 전반적인 돈과 부동산에 대한 마인드셋을 할 수있는 계기를 부여하는 책같다.
막연히 돈모아서 언젠간 어떻게 되겠지 하는 나의 막연하고 멍청한 마음에 죽비소리같은 책을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