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 개정판, 올림포스의 신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 책은 올해 새로 개정했는데 대단히 많이 찍었네요.

 특히 그림작가가 2000년 만화대상 학습만화 부문에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한 서영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구판의 틀은 그대로 하면서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지식을 보충했다고 합니다.


 본권만 있는 게 아니라 워크북이 있어요.

 "1등은 다르다"가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해당 지역 뿐 아니라 유럽 전체에 영향을 끼쳐 그래서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에 해당하지요.

 필수 고전인 만큼 본권을 읽고 워크북으로 퀴즈풀듯 재미있게 풀어본다면 더 많이 기억에 남을 거 같아요.

 1권이라 신들의 탄생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아빠와 지연이 지우 남매가 나오며 셋이서 대화를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를 하나하나 풀어갑니다.

 "먼 옛날, 아주아주 까마득히 먼 옛날, 세계는 땅과 하늘과 바다로 갈라지기 전에 하나의 소용돌이치는 혼란 덩어리였대."

 "이 커다란 혼란 덩어리를 '카오스(혼돈)'라고 했어. 그런데 이 카오스 속에는 만물의 씨가 들어 있었어."

 문어체가 아닌 구어체로 쓰여 아빠가 직접 말을 해 주는 듯해 이야기를 듣는 듯 합니다.




 아빠가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중간중간 중요한 사건들은 사진이 첨부되어 있기 때문에 내용이해에 도움을 주는 건 물론 집중도 잘 되고, 내가 읽어도 쏙쏙 잘 들어와 집중이 잘 되는데 아이들이 이래서 만화를 좋아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1권만 있는 게 아쉽기도 하고, 만화라면 못보게 하려던 제가 전집으로 들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뒷편에는 '주요 신들의 계보'와 ' 옛 그리스 인들이 상상한 세계' 코너가 있어 한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어요.

 이 책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역사를 알아갈 수 있고, 멋진 영웅들의 이야기, 감동 깊은 이야기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