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윙~ 파리를 어떻게 잡을까? ㅣ 웅진 지식그림책 25
로빈 페이지.스티브 젠킨스 글 그림, 황주선 옮김, 최재천 감수 / 웅진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윙~ 파리를 어떻게 잡을까?
스티브 젠킨스, 로빈 페이지 글.그림
황주선 옮김.
최재천 감수.
< 책 표 지 >

·앞면 : 파란색 표지에 커다란 책 제목, 파리 그림이 인상이에요.
·뒷면 : 책이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을 간단히 소개되어 있어요.
·옆면 : 파란 바탕에 긴~ 책제목과 함께 파리의 아이콘도 자리를 잡고 있네요.
아이들이 파리를 보곤 좋아할 것 같아요.
< 책 내 용 >

처음에 책의 제목만 보곤 파리에 관한 내용인 줄 알았답니다.
책을 받아보는 순간 저의 짐작은 무너졌죠..^^*
말 그래도 지식 그림책...자연관찰책이더라구요. 동물들이 어떻게 해서 먹이를 잡아먹나등 동물들에 대한 생존방식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질문 한가지에 부가설명과 함께 뒷장에는 거기에 해당되는 동물들이 소개가 되어 있어요.
본문중) 미끌미끌 물고기 어떻게 잡을까?
물고기는 미끌미끌하고 움직임이 빨라서 위험이 닥치면 아주 잽싸게 도망쳐요.
하지만 이 물고기를 잡아먹는 영리한 동물들이 있어요. 제아무리 날쌘 물고기라도 이 동물들 앞에선 꼼짝 못해요.
물방개
가마우지
불곰
돌고래
전기뱀장어
마타마타거북
→ 동물들의 그림과 함께 어떻게 먹이를 잡아먹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답니다.
< 6가지 주제 >
물고기를 잡는 동물들
알을 낳아 새끼를 얻는 동물들
나뭇잎을 이용하는 동물들
파리를 잡는 동물들
땅을 파는 동물들
대합조개를 먹는 동물들
책의 뒷편에는 이 6가지 주제들을 한꺼번에 자세히 정리가 한번 더 되어 있어 반복도 되면서 보기도 편하겠어요.
책 속의 동물들의 모습 또한 그냥 그림이 아니라 종이를 이용해서 동물을 만들었다고 해야할까요?!
입체감 있게 표현이 잘 되어 있고 종이로도 이렇게 사실적으로 묘사가 되는 구나를 느꼈답니다.
동물들이 먹이를 먹는 다거나 생존 방식들을 역동적으로 잘 표현되어 있더라구요. 저희 집 아이는 파리가 나오는 부분을 너무 재미있어했답니다.
윙~~소리를 내면서 읽어주니 피식...피식 웃으면서 계속 읽어달라고 했어요. 파리를 세어보기도 하고 손바닥으로 쾅~ 잡아보기도 하고..ㅋㅋ
저희 아이에겐 책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건 아직은 어렵구요...동물들 모습과 먹이를 먹는 "맘마"를 먹는 모습을 실컷 구경했답니다..^^*
그 주제에 따라 땅 위에 사는 동물이든 물고기든 같이 나와서 설명이 되니 괜찮더라구요.
다음엔 제대로 책의 진가를 아이에게 보여줘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