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잘못일까요? - 엄마, 아빠의 불화가 나 때문일까 고민하는 아이를 위한 책, 유아를 위한 생활동화 속속들이 시리즈 05
제니퍼 무어-말리노스 글, 마르타 파브레가 그림, 이경희 옮김, 이루다 도움글 / 예꿈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유아를 위한 생활동화

속속들이 시리즈 05

 

 

  잘못일까요 ?

 

< 엄마, 아빠의 불화가 나 때문일까 고민하는 아이를 위한 책 >

글. 제니퍼 무어-말리노스, 그림. 마르타 파브레가, 옮김. 이경희

  

 

"어떤 내용이 이 책에 실려 있을까?"

책의 제목을 보자 저는 이 생각이 먼저 떠오르더군요.

그리곤 바로 저희 아이를 떠올렸죠..제가 먼저 책을 얼른 읽었답니다.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책......같이 보실래요???

 

 

 

어떻게 생겼을까?  


앞면 : 책 속의 주인공 가족의 모습과 함께 책이 다루고 있는 문구들 즐비.
뒷면 : 책 내용의 핵심 소개, 관련 책들 소개.
옆면 : 보라색 바탕에 책 제목이 귀엽게 강조되어 깔끔하네요.


 
 

내용은 뭘까?





주인공 "나"의 가족은 모이기만 하면  하하! 호호! 웃음이 끊이지 않는 행복한 가족이였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엄마, 아빠가 잘 웃지도 않고 같이 노는 시간도 점점 줄었고 서로 얼굴을 마주 보지 않았죠.

어느 날 밤은 엄마와 아빠가 화가 많이 나셨는지 싸우는 목소리도 들렸어요.

아이는 너무 무서웠어요. 

어느 날, 엄마가 혼자서 방에서 우시고 아빠는 짐을 싸서 떠나려고 했어요.

잠시 떨어져 사는 것이 좋겠다고 결정 하셨대요.  집 안이 텅 빈 것처럼 허전하고 셋이서 즐거웠던 때를

너무 그리워한답니다.  아이는 혼자서 생각을 많이 하죠.  자기가 무엇가를 잘못해서 부모님께서 헤어지신가 아닌가?

그래서 아이는 엄마에게 물어보아요.  자기를 얼마나 사랑하느냐고...엄마와 아빠는 언제나 사랑한다고 대답하죠.

아이는 그제서야 마음을 놓고 엄마와 아빠의 마음을 알게 되고 화해하실 때까지 기다리기로 마음을 먹는답니다.

 

 

부모님께.. (글. 이루다 -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교육학부 아동상담학 박사 과정)



문제보다 사랑이 더 크다는 것을 믿게 해주세요...!!

나를 이렇게 도와 주세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아이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 가정문제가 생겼을 때 부모님께 당부하는 글들이 있는 페이지랍니다.

 

 

서평 후 소감

  

저에겐 정말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그림책이였어요.

저희 부부는 동갑내기 부부라서 말다툼이 많아요. 신혼땐 정말 많았지만 아이가 태어나고 서로 맞춰나가고 하자 횟수가 줄었죠.

하지만 다른 부부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아이가 있고 키우다 보면 서로 부딪히는 요소가 많이 생기잖아요.

아이를 생각해서 서로 조심을 하지만 정말 어쩔 수 없는 때가 있더라구요.

한번은 정말 제가 이성을 잃고 폭발을 했을때가 있었죠.  제가 울자 아이가 옆에서 저를 꼬옥 안아주고 얼굴을 만져주고..

같이 울더라구요.  지금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돌아보니 정말 너무 가슴이 아프네요.

아직은 말을 못하고 표현할 줄 잘 모르지만 그 때 얼마나 무섭고 힘들었을까? 라는 생각이 머리속을 채우네요.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다음에 조금 날이 지나서 말을 하게 되고 자기 생각을 말하게 되는 날이 오면 같이 읽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