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걷고 싶은 길 - 도보여행가 김남희가 반한
김남희 지음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어느 곳이든 걸어서 여행한다는 것은 소박하고도 멋진 즐거움을 선사한다. 처음에 김남희씨의 걷기 여행 책을 접한게 몇년전이다. 그 책을 읽고 있던 내게 옆사람들이 우리도 한번 걸어서 여행해보자며 모임을 만들자 했다. 물론 몇년동안 만나는 모임이 만들어졌지만, 아직 제대로 걸어서 여행은 못하고 있다. 아직 어린 아이들, 그리고 바쁜 일상들... 그러나 모두들 몇년쯤 지나서 꼬맹이들로부터 자유로와진다면 방학을 이용해서 하루 이틀씩이라도 이 산하를 밟아보자는 그런 꿈을 아직도 가지고 있다.

산티아고 가는 길을 읽었을 때도 나도 한번 가보고 싶다... 였는데, 얼마전 알라딘을 산책하다가 김남희씨의 새 책을 발견하고 주문했다.  남도로 여행을 가면서 기차 안에서 이 책을 펴들고는 내내 유럽의 예쁜 길들을 밟았다.  아직 유럽의 어느곳도 발을 디뎌보지 않아서 더욱 그런 것인지, 사진 속에 보여지는 바로 그런 평화로운 곳으로 떠나보고 싶다.

딱딱하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쓰여진 그녀의 글을 읽으면서 언제나 그렇듯이 소심하다하지만 전혀 소심하지 않게 떠나는 그녀의 용기가 부럽고, 또 한편으로는 마음속으로만 그리는 내가 조금은 못나보이지만, 그래도 언젠가 나도 길을 나설 것이라 꿈꾸며 책을 덮었다.

여행서를 즐기지 않는 편이지만 그녀의 책은 한번씩 내게 기쁨과 언제일지 모르는 그 언젠가를 기다리게 한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게으름뱅이 2008-11-05 1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제 같이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