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일 나무라면 뜨인돌 그림책 70
필라르 로페즈 아빌라 지음, 지나 로사스 몬카다 그림, 오은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은 시인이 번역한 아름다운 그림책을 만났습니다.

🌳내가 만일 나무라면,
가지들은 바람 소리에 맞춰
춤췄을 거야.

🌴내가 만일 바람이라면,
산들산들 불어 사막으로
씨앗을 옮겼을 거야.

-본문 중-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상상력 세계.
자연의 아름다움을 시적으로
표현한 휴식같은 그림책.
"만일~라면 ~했을 거야"
그러나 ~이 아니고, 아니어서...

나를 둘러싼 자연,공간,사람,물건.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과 그것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감성은 어릴 적 만난 책 한 권,
이야기 하나 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을 지도하다보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시"단원이에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잘 모를 때
쉽게 접근하는 법이 바로 가정인데요.
○○라면~ 이다.
이렇게 상상하며 자기 안의 생각을 꺼내는 것이야말로
문학의 시작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다채로운 색감의 다양한 자연 속에 흠뻑 빠지게 되는 그림 또한 이책이 가지는 매력 포인트.
내가 가보지 못한 그곳의 자연과 그 속에 살아 숨쉬는
다양한 동식물을 만나는 것 말이죠.

아름다운 책을 만났으니 지금 이순간,
문학적 감수성을 자극하는 그림책 한 권이
온 몸으로 자연을 만끽하게 해줍니다.
아이들과 말놀이처럼 함께 즐겨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