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킨스의 사막 여행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01
퀸틴 블레이크 지음,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주제어: 친절,너그러움.

친절은 마음을 열게 하고 미소를 짓게한다. 주변에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고 고마움과 감사의 기운을 퍼뜨린다.

곧 다가올 9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손녀 미란다 집을 가는 필킨스씨.
이글이글 타오르는 태양 아래 배낭 하나를 메고 사막을 지나갑니다. 배낭 안의 물병에 물이 조금 남아 있고 갈 길은 멀어요. 사막에는 무시무시한 괴물들이 우글우글하기까지 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괴물 자고버트가 눈 앞에 고통스러운 모습으로 널브러져 있습니다.
필킨스 씨는 자고버트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물을 나누어 줍니다. 필킨스씨는 자고버트의 도움으로 사막을 건너 손녀의 집에 무사히 도착하고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생일 잔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물 한 모금'이 가져온 기적.
친절이 가져온 놀라운 일.

자유로운 펜 선, 익살스럽고 역동적인 움직임, 섬세하고 부드러운 그림체로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고 있는 퀸틴 블레이크의 작품입니다.
글 없이 그림 만으로도 충분히 의미가 전달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오늘 당신이 베푼 친절한 말이,친절한 행동 하나가 누군가에 큰 위로와 힘이 되기도하고 생명을 살린 기적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세상이 아무리 사막처럼 척박하고 살기 힘든 곳이라해도, 사람들의 마음이 괴물처럼 위험하고 흉폭한 차가울지라도, 온 세상을 따뜻하고 촉촉하게 적셔주는 친절이 널리 퍼지기를 소망해 봅니다.

📖출판사에서 제공해주신 책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좋은 책 읽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