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일까? 춤추는 카멜레온
크림빵 지음, 박경연 그림 / 키즈엠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에서 독서수업으로 키즈엠 책을 받아봤는데 책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키즈엠 책을 참 좋아해요

다양한 종류의 도서들이고 거기다 따뜻한 이야기들이 많아요

좋아하지 않을수 없죠^^


토끼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아이가 좋아할만한 책

토기일까?

꼭 딸기초콜렛 같은 느낌의 색깔들이 어떤 내용의 책일까 몹시 궁금하게 했네요





키즈엠 출판사

토끼일까?



우아, 맛있는 초콜릿이다!

동글동글 맛있어 보이는 초콜릿 들이에요

이거 보니 초코칩이 먹고 싶다는 아이~

그런데~


아니야!

킁킁 풀 냄새가 나는 게 토끼 똥 같은데?

ㅎㅎㅎㅎㅎㅎ

너무 맛있어 보인다고 생각한 초콜렛들이 사실은 토끼똥 이라고하네요

토끼똥을 실제로 본적이 있던 아이들이 그때를 기억하며 으악~~ㅎㅎㅎ 하네요

하마터면 토끼똥을 먹을뻔했다고요

그러고보니 혹시라도 초콜렛으로 오해하고 먹을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ㅎ

그럴리 없겠지만 아이들에게 우리 조심하자~ㅎㅎㅎ이야기 하게되더라고요


와! 와!

달콤한 솜사탕이다!

몽실몽실 솜사탕이에요

이번에는 짱구의 흰둥이가 생각난데요~

그런데~


아니야!

작고 복슬복슬한 게 토끼 꼬리 같아.


몽실몽실 솜사탕 같았던건 복실복실한 토끼 꼬리였어요

한번 만져보고 싶을만큼 몽실몽실하네요


예쁜 털신이네?

누구 걸까?


누구 걸까? 하는데 이제는 바로 대답을 하네요

토끼 귀!!


아냐 아냐~ 길쭉한 모양이 토끼 귀랑 닮았어

털신 모양을 닮은 토끼귀였네요

토끼귀를 어떻게 보면 아기의 털신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응? 이건 뭐지?

정말 이건 뭘까요?

목걸이 같기도 하고

아이가 발자국이라고 한데


발자국 같기도 한데 어떻게 저런 모양을 남길수 있을까요?


틀림없어!

이건 토끼 발자국이야

짧은 다리로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토끼의 발자국이 분명해.


토끼가 저렇게 뛰기때문에 발자국 모양이 저렇게 남나봐요~

아이들이 너무 신기해하네요



으흐흐

배고픈데 마침 잘됐다!

토끼들을 몽땅 잡아먹어야겠다

크항!


이런~ 귀여운 토끼를 잡아 먹는데요 ㅠㅠ

어떻게요~

토끼가 꼼짝없이 먹이가 될것 같은데요


으앙,들켰다!

어쩌면 좋지?

얘들아, 우리 좀 도와줄래?

우리를 숨겨 줘.


아니 이 귀여운 토끼를 어떻게 숨겨줄까요? 어떻게 하면될까요?

빨리 뒷장을 넘기라고 하는 아이


아하~

아이가 어떻게 토끼를 숨겨줘야할지 비밀이 숨어 있네요




통통한 아이의 손으로 토끼를 숨겨줘봤어요



여우는 토끼들을 계속 찾지만 토끼가 보이지 않겠죠?

토끼가 어디갔지?

엥? 분명히 토끼 였는데?

거참 이상하네

잘못 봤나?

아휴 배고파 물이나 마시러 가야겠다


이내 포기하고 굶주린 배를 움켜잡고 물을 마시러가는 여우

 


휴 살았다!

히히 숨겨 줘서 고마워!


아이가 숨겨준 덕에 토끼들이 잘 숨을수있었어요

아이가 토끼를 살려줄수있었다는거에 엄청 뿌듯해 하더라고요

자기가 자기 손으로 꼭꼭 토끼를 숨겨준 덕에 토끼들이 잡아먹지 않았으니 더 뿌듯하겠죠?


3~4세 유아들에게 정말 좋을것 같은책이네요

아이들이 귀여운 토끼를 숨겨주면서 자신감까지 키워줄수있겠어요

 친숙한 동물인 토끼를 소재로 한 흥미롭고 짜임새 있는 이야기와 귀엽고 세련된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 토끼일까?


 책을 읽으며 토끼의 생김새와 특징을 새롭게 인지하고,

대상을 비교하는 방식, 단서를 통해 결론을 유추하고 추리하는 과정까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