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전산회계 2급 이론 + 실무 - 최신 개정판, 무료 동영상 강의+CBT 제공, 저자카페 운영 2019 이기적 전산회계/전산회계운용사 시리즈
정창화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세무사회 KcLap(케이렙) 프로그램

이기적 전산회계 2급 이론 + 실무

영진닷컴

 


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반영

무료 동영상 전강 제공

최신 기출 문제 20회 수록

 


믿고 공부하는 영진닷컴 이기적 시리즈 19

전산회계 2급 이론+실무

 

 

 

아이들을 키우면서 경단녀가 되다보니 전공했던 일 보다는 또 다른일에 도전해야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지금까지 배웠고 했던 일을 하면 저에게도 가장 좋겠지만

아이들을 키우면서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더라고요

또 두 아들을 픽업해야하는 상황도 있다보니 그래서 사무실에서 알바같은걸 해보려고 마음먹었어요

국비로 전산회계와 세무를 알려주는 센터가 있었는데 모집인원이 너무 많아서 올해 다시 대기를 기다려야하는 상황인데

집에서 독학으로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이기적 전산회계 2급 이론+실무 책을 접하게되었네요

 

 


우선 저는 회계쪽은 전혀 무지한 상태로 공부를 해야하므로 설명이 잘 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모르는 부분이 많을거라 중간에 공부하다 막히면 오히려 포기할것 같아서요

 


시험 일정, 시간 부터 처음 전산회계 시험을 치는 저에게는 기초정보도 자세하게 알려줘서 고마웠어요

처음 접하는 분야이다보니 공부는 한다고 하지만 합격하지못할까봐 불안감도 크더라고요

그래도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만 맞으면 된다고하니 이론과 기출을 열심히봐야겠다 싶었어요

 


저는 KcLep 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봤는데 실무시험 관련 프로그램(케이랩)을 설치하는 방법도 상세히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이론 공부에 앞서 이론시험과 실무시험의 중요한 부분을 핵심정리로 요약해놓은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았어요

프린트해서 싱크대에 붙여두고 설거지하면서도 짬짬이 봐야겠다 싶더라고요

왜냐하면 용어들이 제가 지금까지 익숙하지 않은 낯선 용어들이 많아서

이 용어들을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먼저 중점을 둬야겠다 싶었어요

 


이론은 공부할때 무료동영상을 들으면서 중요부분을 표시해가며 공부하면 되겠더라고요

회계의 개념에 대한 동영상 부터 들어보았는데 저처럼 회계에 대해 공부를 처음 하는 분들을 위해

핵심을 짚어주다보니 동영상에서 추가된 내용을 책에다 적으면서 공부해보았어요

동영상을 보면서 이론 공부를 하다보니 이해가 되는듯하면서도 용어의 이해가 아직 많이 부족해서

어렵더라고요

이부분은 꾸준히 공부해나가면 지금 이해안되는 용어들도 다 이해가 될거라 생각했어요

 

 


재무제표 작성, 분개연습등 회계 공부하며 어렵다고 하는 부분을 연습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았어요

사실 회계의 기초부터 공부하고 있어서 아직 진도는 안나갔지만 문제만 봐도 무슨말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이런 문제를 풀어야한다니 설렁설렁 공부해서는 안되겠다 싶었어요

 


전공분야가 아니라서 도전하기전부터 걱정이 앞섰지만 무료동영상을 보고나서는

그래 한번 해보자라는 용기가 생겼어요

어렵지만 그래도 제 공부를 도와주는 선생님이 계시다는것만으로도 든든하더라고요

 

 


최신 기출문제도 20회나 수록되어있는데

해설이 너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서 저처럼 처음 전산회계를 접하는 분들에게 유용할것 같았어요

30일동안 단기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는데 저는 3달을 목표로 삼았어요

아무래도 잘 모르는 분야를 너무 단기간에 얼렁뚱땅 완성하면 합격하고도 실무에서 구멍이 생길것 같아서

차근차근 공부해볼려고요

결혼전에도 영진닷컴으로 컴퓨터자격증들을 독학했기때문에

우선 교재를 믿고 도전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긴것 같아요

2019년 일정을 보니 6월에 전산회계2급 자격증 시험이 있던데 그때 꼭 합격하도록 열심히 해야겠다 싶었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2-21 1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