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꼬마 대장님 - 영화 '보스베이비' 원작 그림책 웅진 세계그림책 155
말라 프레이지 글.그림, 조은수 옮김 / 웅진주니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곧 개봉하는 영화 중에서

보스 베이비 예고편 보셨어요?

그 예고편 보면서 이영화 꼭 아이랑 함께 보러가야지 했는데

그 이야기랑 비슷한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믿고 보는 웅진주니어 출판사에서 나온 우리집 꼬마 대장님

정장을 입고있는 표지의 아기가 보스 베이비 예고편의 주인공과 매우 흡사해보였어요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니 반응이 너무 좋았네요

그래서 보스 베이비 영화 예고편을 보여주니 꼭 보러가자고 하더라고요

평상시에는 영화관이 깜깜해서 무서워서 아무리 재미있는 영화라도 몇번을 고민고민해야지 간다고 하는데 말이죠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그런가봐요

등원하기전에 읽고 자기전에 읽고 그렇게 몇날며칠동안 계속 반복해서 읽었어요

우선 저희아이가 이 책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제가 중간중간

우리집에도 이런 꼬마 대장님이 있는데~ 라는 말을 해서인것 같기도 했어요

본인도 아기때 그러했다고 하니 진짜인가? 하면서 피식피식 웃더라고요


정말 대장님 같은 아이의 모습이 어쩌면 본인이 생각해도 사랑스러웠을수도 있고요 ㅎㅎ


책을 읽으면서 같은 상황이지만 다른 시각에서 이렇게도 볼 수 있겠구나 싶은게

작가님 참 대단하다 싶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엄마아빠가 읽어도 힐링되고 아이가 봐도 재미있는 그런 책이였어요



 


우리집에 온 순간부터

그 아기는 분명 대장님이었어요

엄마 아빠를 24시간 한 시도 쉴 틈 없이 바쁘게 했지요

꼬마대장님은 막무가내였어요

아주 까다로웠죠

당장 자기 말을 들어주지 않으면

불벼락이 떨어졌어요

대장님은 부하들을 불러 모았어요

자주

자주

엄청나게 자주

심지어 한밤중에도 불러 모았죠

더 기가 막힌건 누구도 그 말을 알아들을 수가 없었다는 거에요

그런데도 꼬마 대장님은 절대 멈추지 않았어요


아기는 대장님 답게 특별한 대우를 받았어요

따뜻한 물이 가득한 욕조

혼자서만 쓸 수 있는 체육관

주문만 하면 언제든 마실 수 있는 우유

전용 제트기는 물론이고요

그러던 어느날 온 집안이 고요해졌어요

주위를 둘러보던 대장님은 부하들을 향해 눈살을 찌푸렸지요

꼬마대장님은 회의를 소집했어요

하지만 다들 꿈쩎도 하지 않았죠?

부르고 부르고 또 불렀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어요

여느 때와는 뭔가 달랐지요

이제는 완전히 다른 방법을 쓸때가 온거야 라고 생각한 대장님

과연 그는 어떻게 했을까요?




엄마? 아빠?

갑자기 꿈쩍도 하지 않던 부하들이 눈을 뜨고 일어났어요

효과 만점이였죠

대장님은 만족스러워했어요

이집에 오고 처음이었죠

하지만 그것도 잠시

꼬마 대장님은 서둘러 사무실로 돌아갔어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았거든요

어쨋든 분명한 것은 그 아기는 대장님이라는거에요

엄마 아빠 마음을 쥐락펴락 흔드는 최고의 대장



ㅎㅎㅎㅎ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고 기발해요

그리고 책속의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실제 아이를 키우던 그당시가 떠올랐어요

우리 나라 말로는 상전~

다들 집에 상전 한두명씩은 키우시잖아요 ㅎㅎ

너도 그랬어~ 라고 하니 믿겨지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자기는 사무실이 없었다면서요

네 사무실은 거실이었잖아아

온 거실이 니 장난감이랑 너 놀곳이였어~

그러니 그제서야 고개를 끄덕끄덕 하더라고요

아기 대장에게 꼼짝도 못하는 엄마아빠를 보니 아이는 즐거워 보였어요

지금은 엄마가 매일 화만 낸다고 하며 자기도 다시 대장하고 싶다고 하는 아이~

역시 아이다운 발상이에요 ㅎㅎ


꼬마 대장님이 서둘로  사무실로 돌아가는것을 보고

또 장난치러 가나봐요 하네요

본인이 볼때 꼬마 대장은 장난꾸러기에 까다로운 대장님이였나봐요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처음 아이를 키울때가 떠올라서 책속 엄마아빠에게 더 공감이 갔어요

진짜 밤낮없이 부르는 대장..

지금은 다 잊어버려서 본인은 모르겠지만 한시간 마다 깨서 6개월이 넘을때까지 고생한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하네요..


집에 한명이상씩 있는 상전들과 읽어보면 더 즐거울것 같은

우리집 꼬마 대장님

진짜 재미있었어요

이 책은 아이가 좋아해서 본인 책상 챚꽂이에 꽂아두더라고요

어린이날 선물로 이런 책 너무 좋은것 같아요

가족의 달과도 어울리고요~


그리고 이 책을 읽고보니

보스 베이비는 꼭 봐야겠단 생각을 했네요 정말 재미있을것 같아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