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과학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익히는 과학의 모든 것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DK 시리즈 3
캐롤 보더먼 외 지음, 박유진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과학
청어람아이
믿고 보는 DK 책이였어요
아이랑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이번에 처음 배우게 된 코딩과, 영어, 수학, 과학등 진짜 비주얼 시리즈들 정말 소장 하고싶은 책들 투성이였어요
이번에 읽게된 비주얼 과학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익히는 과학의 모든것
책 한권으로 과학의 모든 것을 훑어볼 수 있는 그런 책이였어요
생물학, 화학, 물리학
우리가 어떻게 보면 어렵게 생각할수있는데 간단명료하면서도 핵심들을 알려주고 다양한 그림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초등저학년아이가 과학에 더 흥미를 가질수있도록 해주었어요
특히나 아이가 요즘 관심있는 방사능,원소주기율표,유전자,마찰력이나 지구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태양계, 우주에 대해서 나와있어서 한 권의 책 속에서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부분들을 바로바로 읽어주며 설명해줄수있어서 좋았어요
세포의 구조부터 태양의 내부까지
수소와 산소의 결합부터 뉴턴의 운동법칙까지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안내하는 비주얼 가이드라고 하더니
진짜 한권의 책으로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접할수있었어요
저는 수포자는 아니였지만, 과포자였기 때문에 아이가 과학을 재미있게 접했으면하는 생각이 많았어요
특히나 저는 물리학이 그렇게 어려워서 정말 포기하고 악착같이 달달달 외우기만 했던것 같아요
이해하고 넘어가야할 부분들을 외우기만 하니 나중에는 기억도 잘 나지 않더라고요
저는 아이가 아들이고 하다보니 과학을 재미있게 생각하고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어릴때부터 과학이 흥미롭다는걸 알려주고 싶었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지금 호기심이 왕성할때 이렇게 쉽게 훑어주는거 정말 좋은것같았어요
과학의 기초 부터 우리 생활 소 과학 원리까지 과학의 거의 모든 것에 대해 다루고 있고
한눈에 들어오는 도표와 그림이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서
7세가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더라고요
저 처럼 과학을 다시 시작해보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과학의 기초를 다시금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해준다고 하니 과학의 기초에 대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을것 같아요



생물학 - 동물학, 식물학,세포생물학, 생태학, 의학, 고생물학

화학 - 유기 화학,전기 화학, 무기 화학,

물리학 - 소립자 물리학, 열역학, 역학, 광학, 파동학, 전자기학,천문학, 기상학

그 외에 생화학, 유전한, 법과학, 지질학, 핵화학,사회과학, 응용과학 까지..


원소 주기율표

아이가 이 표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해했었는데 드디어 보여줄수있게 되었네요

주기율표만 나와있는게 아니라 주기율표를 이해하기 페이지도 있어서 주기율표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경향에 대해서도 배울수있었어요

알칼리 금속과 알카리 토금속, 활로겐과 비활성 기체, 전이 금속, 방사능등 세분화해서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아이는 흥미롭게 보는데 저는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아이는 초집중해서 읽고 또 읽어달라고 하네요

원소 이름들이 신기해서 더 그런것 같았어요


화학 반응식 학교에서 배울때 상당히 골머리 썪였던 기억이 있는데

반응식에 대해서도 잘 설명되어있었네요

아이가 이 책을 꾸준히 읽어보면 그만큼 도움이 되겠다 싶더라고요


또 아이가 너무 나도 관심갖고 있는 우주에 대해서도 나왔는데

우주의 기원에 대해서 설명해주더라고요

우주가 정확히 어떻게 탄생했는지는 모르지만 여러가지 증거로 우주는 아주 먼 옛날에 에너지 폭발로 생겨나서

지금까지 팽창해왔다고 하네요

아이는 그게 너무 신기해하더라고요

또 오늘날의 우주가 137억 살이라고 하니...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우주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배울수있어서 좋았던것같아요

아이는 우주이야기만 나오면 눈이 초롱초롱

우리가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인듯 보였어요



또 마지막에 참고자료가 있는데 이게 참 대박~

아이가 한눈에 식물계, 동물계 에 대해서 배울수있도록 나와있어서 좋더라고요

또 녹는점과 끓는점에 대해서도 표로 나와있고요

이런거 전부 학교다니면서 아이에게 필요한 자료 같았네요


과학책이 이렇게 디테일한거 보면 저는 코딩은 꼭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했네요

코딩을 잘 모르고 있어서 엄마가 알려줄수도 없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나와있다면

코딩도 제가 집에서 함께 엄마표로 해줄수있지 않을까요?


이번에 DK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시리즈들 대박인듯요~

어린이날 선물로 정말 좋은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