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를 자랑할래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6
하위도 판 헤네흐턴 글.그림, 서남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가 3살때부터 너무나도 좋아했던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드디어 몇년만에 신간이 나왔어요

한울림어린이 출판사의 아빠를 자랑할래요

아이가 너무 좋아했던 책이기에 신간 소식이 더 반가웠네요





저희 집에 있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얼마전에 구매했던 행복한 아기 물고기 하양이 까지~


그런데 또 신간이~

아빠를 자랑해요~



저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책을 영어책으로도 소장하고 있는데요

아이가 세이펜으로 활용하기 쉽게 세이렉 스티커로 작업을 해두었어요

그래서 어릴때부터 아기 물고기 하양이는 영어로도 많이 읽어줬네요

그래서 더 애정이 가는 하양이~



아빠를 자랑할래요

아이는 책 제목을 보면서

하양이 아빠? 하양이 아빠가 있었어요?

새아빤가? 이러더라고요

지금까지는 계속 엄마만 나왔거든요

3살부터 봤으니 4년동안 책을 봤는데 한번도 아빠가 나오지 않았는데

아빠가 나오니 새아빠인가? 하더라고요

하양이는 아빠가 없다고 생각했나봐요

그럴만도 한게 몇년만에 아빠이야기가 처음나왔으니까요 ㅎㅎ


바닷속 친구들이 자신의 아빠를 자랑해요

문어 아빠는 세상에서 다리가 제일 길어요

거북이 아빠는진짜 힘이 세고요

금붕어 아빠는 반짝이는 비늘이 아주 많아요

해마의 아빠는 세상에서 젱리 빨라서 순식간에 바다 끝까지 헤엄칠 수 있고요

고래아빠는 세상에서 제일 크고

게의 아빠는 진짜 재미있어서 언제나 자기를 웃게 해준다고 했어요

불가사리 아빠는 굉장히 똑똑해서 뭐든지 다 안다고 했어요

하양이는 친구들의 아빠들을 만나보니 다들 멋져보였어요

이번에는 하양이 차례

하양이는 아빠를 자랑했어요

우리 아빠는 참 다정해~ 나랑 같이 놀아주고

매일 밤 책을 읽어줘

친구들이 입을 모아

진짜 좋은 아빠구나~하면서 이야기해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의 어깨가 으쓱했을것 같아요

이 책을 읽고보니 이 책은 아빠가 아이에게 읽어주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좋은 아빠라하면 거창한 무언가를 해야할것만 같은데

바닷속 친구들의 이야기만 들어도

아빠의 어떤 모습도 너무 좋고 멋있다는거죠

다~ 자랑할만한 자랑거리에요

다정하게 아이와 눈마주쳐주고 이야기 나눠주고

같이 놀아주고 책읽어주고

큰돈을 쓰지 않아도 되고 크게 어렵지도 않은일들이죠

요즘 아빠들이 많이들 가정적이고 다정다감하시지만

아직도 아이에게 어떤 아빠가 되어주어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냥 옆에 있어주세요 그리고 놀아주세요

놀아주는것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몸으로 좀 놀아주면 힘은 들겠지만

아이들은 이세상에서 아빠가 최고야 라고 생각할거에요

퇴근하고 힘드시겠지만 책도 한두권 읽어주시고요~

아이가 하는 이야기도 잘들어주시고 그러면 아이는 너무나 행복할거에요~

항상 엄마만 나오던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에서 왜 아빠가 등장했는지 알겠더라고요~

이번 책은 꼭 아빠랑 읽어보세요~

아빠를 사랑하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아빠의 자랑거리도 마구마구 생각해낼거같아요

힘도세고 달리기도 빠르고 뭐든지 다알고 엄청 크고 다정다감하고~ 우리아빠도 그런데? 라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책을 다 읽고 마지막 페이지에

하양이는 뭘 잘하나요?

하양이는 친구가 많아요 책이 곧 출시된다고 하니

아이가 우리집에는 없다면서 7번 8번 책도 보고싶다고 하네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저희 아이들 처럼 홀릭하는 아이가 있다면 이번 신간 소식이 너무 반가웠을것 같네요~

아빠와 읽으면 더 재미있는 시간이 될

아빠를 자랑해요

아빠와 아이의 더 끈끈한 교감을 위해서 강.추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