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최고의 과학 기술
DK 편집부 지음, 유엔제이 옮김 / 예림당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과학자를 꿈꾸는 아들들~
그래서 과학체험이나 과학전이나 각종 과학 관련 활동들을 많이 데리고 다니는편이에요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고 지금 자신의 발명노트에 몇가지 발명할 아이디어를 기록해두기도 했어요
그런 아이들에게 현재 우리들의 과학기술이 얼마나 발전했고
최첨단의 과학기술들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면 좋을것 같았는데요
도서관에서도 딱히 딱 요즘 시대에 관한 책들은 없더라고요
그럼 발빠르게 발전하는 과학기술을 알려주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단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믿고보는 DK편집부 예림당 출판사 에서 신간으로
세상을 바꾸는 최고의 과학 기술 책이 나왔다는거에요
보자마자 딱 우리아이들 책이라고 생각했네요
3D프린터, 3D펜만으로 너무 신기해하던 아이들,
드론을 보면서 꿈을꾸고 상상의 나래를 펼쳤는데
이 책을 보니 우리 아이들이 생각했던것들이 실현되었거나 현재도 연구중인것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우리 ai 인공지능 기술이나 현재 과학 기술들이 어느정도까지 도달했는지 한권의 책으로 다 둘러볼수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일반 과학잡지와는 또다른 미래의 과학 기술에 대해서 정말 다양하게 많이 나와있어요
책 값이 전혀 아깝지 않은 이건 소장해도 충분할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였어요




 

책 뒤에 설명처럼
최첨단 기술과 발명품이 총망라된 책!!!
아이들이 입이 딱 벌어질만한 신기술과 혁신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오락기술, 이동수단, 건설기술, 동력 기술,일상생활,미래기술,참고 정보
이렇게 다양한 분류로 세분화해서 정말 방대한 볼거리들로 가득했어요
이런 책 저는 국내에서 본적이 없는데요 아직까지~

 
 


홀로렌즈 는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해 현실과 가상 세계를 합쳐 놓는거라고하네요
요즘 유행하는 증강현실인것 같았어요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도 알려줘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 시켜줄수있네요
정말 너무 신기했어요
세상은 넓고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요즘 많이들 쓰는 액션카메라
점점 더 업그레이드 되고 있군요

 

 
 


갖고 싶은 스마트 장난감들
특히 피셔프라이스의 코더 필러는 너무 갖고 싶었는데 말이죠
코딩의 첫 단계 장난감이라고 해서 진짜 관심을 갖고 있는데 구할수가 없네요 ㅠㅠ
아니면 너무 비싸거나요 직구해야하는 안타까운 장난감
이제 곧 코딩이 학교 과목으로 배우기에 어릴때부터 가지고 놀면 재미있게 코딩의 원리를 익힐것 같았어요

오스모도 정말 재미있을것 같았어요
카메라와 전용 스캐너를 이용해
실물을 가지고 태블릿 앱에 위치를 맞춰가면서 놀이 할수있다고 하니까요



 
 
 
 

3D프린터, 3D펜 또한 요즘 많이 볼수있는데요
3D프린터의 기술이 너무 발전해서 집까지 만들수 있다는 해외 기사도 봤는데
정말 기술력이 대단하네요

 
 

호버버드
TV에서만 봤는데 두꺼운 바닥에 초저온 상태로 냉각된 초전도체가 강력한 자력으로 레일을 밀어서 떠오르는것이라고하는데요
원리를 아니까 너무 신기해요

 

전동휠체어는 이제 정말 필수품이 된것 같네요
하지만 더 발전된 기술이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더 편한 삶을 제공할수있어서 더 뜻깊은 과학 기술 같아요
아무리 똑똑해서 많은 발명품을 만들어도 공익성이 아니라 자신의 이득만을 취하는 기술은 결코 좋은 평을 받지못하니까요


 
 

아이가 보고 빵빵터진 기술이에요
바이오 버스
차 안의 승객들이 모두 똥을 누고 있어요
너무 웃겨서 아이들이 자지러졌네요
하지만 정말 저렇게 버스 안에서 대변을 보는게 아니라 바이오 버스는 인간의 배설물과 음식물 쓰레기에서 추출한 가스를 연료로 해서 달린다고 해요
공장에서 가공을 거친 이 연료들은 매우 깨끗하고 냄새가 없으며 탄소도 적게 포함 하고 있다네요
자신들의 똥이 깨끗하게 변하고 난 후에 또 버스의 연료로 쓰인다고 하니 엄청 신기해 하더라고요
정말 지구를 위한 과학 기술 같아요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고 편리함은 고수하고요


 

누구나 하늘을 날고 싶은 욕망이 있는데
제트 날개를 사용하면 하늘을 날수 있다고 하네요
뜨거운 엔진과 배기가스에서 몸을 보호하기 위해 소방관 방화복과 비슷한 내열성 비행복을 입고
엔진이 날개 내부에 저장된 연료를 연소하여
추친력을 만들어 하늘은 난다고해요
조종사는 손바닥만 한 조절판으로 엔진을 제어한대요
그러면 하늘을 슝슝 날수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직은 10분정도 지나 연료가 소진되면 엔진을 끄고 낙하산을 펼쳐서 착륙을 시도 한다고 하네요
정말 곧 모든 사람들이 하늘을 날수있는 시대가 다가올것만 같아요


 

블로콥터
드론 처럼 생긴 이건 드론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든 도로 위를 나는 소형 비행기라고 해요

무인으로 많은 승객을 수송할 수 있는 모델을 현재 준비중이고 그렇게 되면 교통체증에서 벗어날수있다고 하네요
정말 너무 신기해요

 

2013년에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문을 연 국립수족관 블루 플래닛
700만 리터의 물을 채운 독특한 나선형 건물에 2만 마리의 어류와 바다 생물이 살고 있다고 하네요
이 건물에 53개의 수족관이 있는데
전 세계 다양한 바다 환경과 똑같이 만들었다고 해요
건물 구조도 상당히 아름다운데요.. 여기는 아이랑 꼭 가봐야할곳 같아요
수족관은 블루 플래닛으로 가야할것 같네요...
정말 사진만 봐도 넋을 잃을 정도니 말이죠
블루 플래닛이라고 있는줄도 몰랐어요...
이 책을 통해서 또 새로운 정보를 얻게 되네요


 
 

얼음 호텔과 수중 호텔
정말 너무 멋진데요
특히나 수중 호텔은 줒ㅇ국과 두바이 등지에 세워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얼마나 많은 돈이 있어야 이 바닷속에 있는 고급스런 호텔을 구경할수있을까요??
정말 너무 아름다울것 같아요
온 사방이 바다라니... 그 바닷속에서 잠을 자고 즐길수있다니....
정말 너무나도 멋졌어요
저 죽기전에 한번은 가볼수있을지..ㅠㅠ

 
 
 
 
 
 
 

그외에도 정말 다양한 과학기술들이 나와요
이책은 말이 필요없고 직접 아이와 함께 봐야하는 책이였어요
정말 엄청난 발명품들이 즐비해요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면서 이걸 뛰어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보라는 마음에
책꽂이에서 가장 잘 보이는곳에 꽂아 두었네요
아이들이 과학자가 되려면 현재 과학 기술이 어디까지 와있는지 알아둬야할텐데요
거기에 딱 걸맞는 책임은 틀림없었어요
그리고 또한 그 외에도 순간이동 기술, 하이퍼루프,투명 기술 등은 너무나도 흥미로웠어요
빨리 발명되어서 모든 사람이 그 기술을 이용할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소장 가치가 충분한
세상을 바꾸는 최고의 과학 기술
선물하면 아이들이 정말 기뻐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