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이 뭐야? 만만한수학 1
김성화.권수진 지음, 한성민 그림 / 만만한책방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초등이라서 수학적 개념을 쉽게 알려주는 책들을 찾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읽게된 만만한수학 점이 뭐야? 이책
제 기준에서는 아이에게 읽어준 어떤 개념서 보다 쉽고 재미있었네요
이렇게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니~ 너무 좋았어요
어떻게 하면 점, 선, 직선, 평행 이러한 개념들을 알려줄까
예비초등 엄마는 고민이였는데요
그림으로 너무나도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그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예비초등 7세들이 읽어도 충분할만큼 쉽고 재미있고 그림은 귀엽고
아이들이 수학이라고 느끼지 않고 읽으면서 수학적 개념들을 익힐수있는그런책이였어요
저는 다음 시리즈들도 무척 기대가 되었네요





















콕 찍은 점 그게 바로 수학이래요
점은 눈에 보이지 않고 모양이 없고 크기도 없고 그래서 안보여요
하지만 있어요
점은 위치를 표시하고 싶을 때 찍는거래요
수학자가 상상했대요
아무데나 콕 찍으면 그게 바로 점이래요
이제 점과 점을 이어 보면 선이 생겨요
요리조리 구불구불 빙글빙글 찍 그어보지만
가장 가까운 길은 딱 한개 뿐이에요
점에서 점까지 곧장 쭈욱 그게 바로 직선
직선이 제일 짧아요
직선은 늘일 수 있어요
우주 끝까지~ 튀어나갈 만큼요
직선은 끝이 없어요
점을 또 한개 찍고 점과 점과 점을 모두 이으면 면이 생겨요
면은 세상에서 가장 납작한거래요
도화지보다 납작하고 보자기 보다 납작하고
수학은 상상놀이라서
점을 상상하고
점 두개로 직선을 상상하고
점 두개로 직선을 상상하고
점 세 개로 면을 상상하고
점 네 개 찍고 공간을 상상하고..
우리는 더 굉장한걸 상상하게 할수있게 되요
멈추지 말고 계속 그려요
직선과 직선이 만났어요
직선과 직선이 만나면 각이 생기는데 각은 클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고 똑같을 수도 있어요
직선 하나를 세워서 직선 두개가 만나면 어느쪽도 더 크지도 더 작지도 않은 직각이 생겨요
그리고 직선과 직선이 안 만날 수도 있는데요
그리고 여기에 직선을 하나 더 그려요 직선이 두개있는데 만나지 않으면 평행선이라고 불러요
평행선은 길게 늘여도 절대로 만나지 않아요
우주 끝까지 가도 만나지 않는대요
하지만 이 평행선이 계속 가다보면 만날수있는데 그건 바로 지구가 동그란모양이라서 래요
그래서 지구의 표면에는 평행선이 없다고 하네요
결국 만나게 되니까요
그리고 우주는 잘못 펴진 이불 처럼 울럭꿀럭한 모양이래요
우주가 평평한지 울럭꿀럭한지 어떻게 알았을까요?
그것또한 점을 상상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옛날옛날에 점이 있었어요
점 두개는 직선이 되었고
직선 두개는 평행선이 되고
점 세 개는 면이 되었고
점 네개는 공간이 되었어요
점이 없다면 세상도 없고 점이 사라진다면 세계가 사라져 버릴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수학 적인 개념 점에 대해서 이렇게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책이 있던가여?
유아 아이들도 너무 쉽게 점과 선에 대해서 재미있게 배울수있겠죠?
사실 우주가 울럭꿀럭한 모양이였다는 사실에서 한번 더 놀라게 되었어요
정말 우주는 너무나도 신비한곳이네요
아이도 자신이 상상하던것과 달리 울럭꿀럭한 모양이라고 하니 많이까 마냥 신기한 보더라고요
수학의 점으로 우주의 모양을 발견했다고 하니 얼마나 신기했던지요
유클리드 할아버지가 아무것도 없는데 점을 상상했기때문이라고 하니~
수학이 얼마나 재미있는 건지 아이도 느끼게 되겠죠?
아이랑 너무 재미있게 읽어어봤어요~
예비초등으로 어떻게 하면 수학적 개념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줄까 생각했는데
만만한 수학 책으로 너무 재미있게 배울수있네요
다음 시리지들이 더욱더 기대되는 책이에요
아이들에게 수학이 만만하고 재미있다는것만 알려줘도 앞으로 수학공부에 큰 어려움은 없을거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