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t Playbook Fire Station (Hardcover)
CLAIRE PHILIP / Miles Kelly Publishing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역할놀이와 정보 마들기를 동시에 즐길수 있도록 구상되어있는
신개념 프리미엄 플레이북
컨버터블 플레이북 시리즈
fire station
저희 아이들이 소방관을 너무나도 좋아하기에 소방서에 관련된 책을 읽어봤어요
그런데 이 책은 기대이상~ 전 시리즈 다 구매하고싶은 충동이 들었던 책이였어요

이야기 속 그림들이 눈앞에 펼쳐진다는 Convertible Playbook
이야기를 읽고 놀이판을 펼치고
조각을 떼어내고 만들고 건물도 세우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역할극을 하면서 놀수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조각을 떼어내고 역할극을 할수있도록 종이 피규어 판이 2장 들어있어요

 
 
 
 


조지는 소방관이에요
다른 팀원들과 함께 화재 현장에서 불을 끄고 사람들을 구하는 일을 하죠
조지가 해야할일들 중 하나는 소방차를 점검하는 일이에요
물탱크에 물이 가득 차있는지 보고를 해야하죠
조지는 메건을 도와 장비들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요
소방관들은 시범 빌딩에서 사다리와 호스를 이용해 실제 상황처럼 연습을하고
연습이 끝나면 체력을 기르기 위해 체육관으로 가서 운동을해요
소방관들은 늘 대기 상태여야 해서 항상 준비가 되어있죠
전화가 오자마자 자세한 정보가 적힌 종이를 뽑아요
종이에는 어떤 상황이며 어디로 가야하는지가 적혀있죠
그때 소방서에 불이 들어오고 알람이 울리면 모두 빠르게 움직여요
소방관들은 기둥을 타고 내려와 소방차에 타고 사이렌을 울리며 빠르게 화재 현장으로 달려가요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조지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소화전을 찾아 호스를 꽂아요
그럼 물이 호스를 통해서 뿜어져 나오죠
다행히도 건물안에 갇힌 사람은 없었고 소방관들은 안전하게 불을꺼요
빌딩 꼭대기에 난 불을 끄기 위해서는 장비가 필요한데
튼튼한 금속 장비를 타고 위로 올라간 메건은 꼭대기의 불도 완전히 껐어요
힘든 작업이 계속되고 마침내 불이 완전히 꺼졌어요
조지와 소방관 팀원들은 오늘도 훌륭한 일을 해냈죠

소방관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조지와 함께 알아봤는데요
정말 소방관이라는 직업은 보람된 일인것 같아요
위험하기도 하지만 누군가를 구한다는건 정말 대단한 일임은 분명하니까요
조금더 자세히 소방관들이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볼수있었어요
이제는 지나가는길에 있는 소화전도 허투루 보지 않을것 같아요
불이나면 제일 먼저 그 소화전에 호스를 연결하니까요
 

그다음 어떻게 플레이북을 가지고 노는지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플레이북은 생각보다도 더 멋졌어요
책을 펼치니 건물을 세울수 있고 마당도 만들수있었죠




 


건물은 내부의 모습도 디테일하게 표현되어있었고 외부의 모습도 아주 디테일하게 표현되어있었어요
심지어 문까지 열고 닫을수있었네요
아이들이 정말 제대로 놀아볼수있겠죠?



 

아이와 함께 소방서놀이를 하기로 했어요
종이 피규어를 만들어서 원하는 자리에 놓고 놀이를 했는데요
저희 아이가 꾸민 놀이북은 스토리가 있네요
고양이 두마리가 있었는데 한마리가 불이난 건물에 있어서 나머지 한마리도 구조하는 모습이라고 했어요
한마리는 구조해서 벌써 내려왔고요
무조건 발판에 피규어를 꽂아야한다는 생각을 깨고
건물위에 불도 끼우고 고양이도 끼우니 정말 건물에 불이 난것 처럼 보였네요
왜 이렇게 꾸몄냐고 하니까
불끄는 소방관이 위를 쳐다보는것 같아서 위에서 불이난것 같았다고 해요
아이들의 관찰력이 이렇게 뛰어나네요~
그래서 이렇게 만들었다고하니^^
역할놀이도 이렇게 스토리가 있으니 더 재미있는것 같아요

책을 보면서 소방관이 어떤일을 하는지도 알아보고
아이와 함께 직접 소방관이 되어서 놀이도 해보고
1석 2조, 1석 3조의 놀이북~
다른 시리즈들도 몹시 궁금해졌네요

어려운 독후활동보다 이렇게 재미있는 독후활동이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더~좋아할수밖에 없더라고요
저희 아이도 너무 좋아해서 또래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