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만화 한국사 3 : 삼국시대 2 - 역사반, 수나라의 대군을 물리쳐라! 용선생 만화 한국사 3
정상민 외 지음, 강신영 외 그림, 권오영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의 시끌벅적한국사를 좋아하는 초등저학년 친구들이 매달 1권씩 출간되는 용선생만화한국사를 정말 많이 기다린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재미있다고 소문이나서 저도 아이랑 함께 읽어보았어요
용선생만화한국사 3 삼국시대II




 
 

책이 와서 먼저 훑어봤는데 목차를 보고 완전 반했네요
사회 교과서랑 연계되어 있는데 2017년 최신 교과를 반영했다고 하네요
원래 교과서에는 역사를 간단하게 알려주는데 그래서 수박겉핥기식으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려면 역사에 대한 배경지식을 많이  쌓고 학교에 가야한다고 주위에 선배맘님들이 이야기해주더라고요
역사에 관한 책을 미리 많이 읽어두고 알고 있어야 학교 공부할때 자신감도 더 생길것 같아요
그런데 역사라는게 어떻게 보면 지루하고 재미없을수도 있는데
만화로 되어있는 재미있는 책이 없나 하고 있었는데 용선생이 왜 인기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주인공들이 타임슬립을 통해서 직접 역사속 인물이 되어요
살수대첩에 참여하기도 하고 하인도 되보고
백제인도 되었다 신라인이 되었다
그렇게 주인공이 역사속 인물이 되는걸 직접 읽으면서 주인공을 따라 역사공부를 할수있더라고요
직접 역사속인물이 되어보니 그 시대적 상황과 사건들이 더 피부에 와닿을것 같았어요


 
 

책마다 짤막하게 연도표도 나와서
지금 이야기가 어떤 시대인지 한번더 짚어주어서
처음 역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좋더라고요

 

페이지 마다 좀더 자세히 알려주는 정보가 있어서
조금더 지식이 쌓이는 느낌이였어요
한페이지 한페이지 허투루 만들지 않고 학습과 정보
그리고 흥미와 재미를 한꺼번에 보여주고 있었어요
오히려 만화라서 역사적 지식이 가벼울거라고 생각할수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만화라서 저학년인 아이가 읽는데 부담이 없으니 끝까지 금세 읽더라고요 약간 코믹스러운 부분도 있고 하니 술술 읽히는것 같아보였어요
그리고 다시 읽을땐 팁박스를 다시 한번 읽어보니 역사적 지식이 쌓이지 않을수가 없단 생각이들었네요


 
 

화랑도의 세속 5계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언급하며 자세히 알려주었어요
충성으로 임금을 섬길 것
효도로 어버이를 섬길 것
믿음으로 벗을 사귈 것
전쟁에 나아가서는 물러서지 말 것
산것을 죽일때는 가려서 할것 등이 화랑도 세속 5계에 속한다고 하네요

 
 
 
 
 
 
 
 
 
 
 


아직 역사에 대해서 생소하고 잘 모르는 아이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책이에요
다양한 표와 장치들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으니
역사가 어렵게 생각되지 않을것 같았어요

연도표도 있고 고증된 그림들, 수많은 자료들
그리고 책 뒤엔 이번에 읽었던 본문에 관한 퀴즈도 있었네요
한번더 짚어주니 아이들이 제대로 삼국시대에 대해서 알고 넘어갈것 같았어요

특히나 교과서 핵심보기, 용선생의 역사 교실을 정말 몇번이고 보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겠죠

요즘 한국사 정말 중요한지 한국사에 관한 책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성인부터 아이들까지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읽을수있는책들은 다양하지 않은데
저자를 보면 정말 제대로 만들었구나 싶어요

그림도 고증된 그림을 세밀화로 디테일하게 표현되어져서 실사의 그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서
더 사실같은 책인것 같아요
아이가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역사를 제대로 알았으면 하는데
그런 어린 아이들에게 심도깊은 한국사 책을 보기전에 읽히면 참 좋을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