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와 오리 -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
이승환 글.그림 / 그림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염소와 오리

그림북스 출판사

이 책은 읽고 제가 힐링이 된 그림책이에요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


제목을 읽었을때

뿔이나는것을 두려워하는 염소를 느낄수있었는데요

어떻게 뿔이 생기는 아픔을 극복할까? 싶었는데

이 책은 무한 감동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그런 그림책이였어요


그림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데

스토리는 더더~ 아름다웠어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고나서 제가 더 힐링 받은 듯한 느낌

아이가 친구와의 우정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책을 통해서 느꼈으면 좋겠더라고요


어른인 제가 봐도 감동인데

두고두고 보면 분명 아이가 조금 더 커서 읽어도 좋을만한 책이였어요




 


머리에 뿔이 생길까봐 걱정이되는 염소

그런 염소를 걱정하는 오리

오리는 머리에 뿔이 생길까 걱정하는 염소에게 다가가요

그게 왜 걱정되냐며

염소는 뿔이 생길때 아프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었어요

오리도 생각해보니 그럴수도 있겠다 싶었지요


염소는 뿔이 안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떠났어요

친구 오리도 함께 길을 나섰죠

길을 걷다 염소는 나뭇잎으로 모자를 만들어 꾹 눌러썼어요

모자로 머리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왠지 뿔이 나지 않을것 같았거든요

염소는 뿔이 안나는 방법을 찾을때까지 모자를 벗지 않기로 했죠


오리는 그와중에도 염소의 머리가 아프지 않을까 걱정했고

염소에게 모자를 안 벗겨지게 조심하라고 당부해요

염소는 모자가 벗겨질까봐 잠도 제대로 자지 못했고

오리는 그런 염소가 걱정이 되어 날개로 염소의 머리를 덮어 주었어요

염소는 그제야 안심하고 잠이들었어요


다음날 갑자기 바람이 불어와 염소 모자의 이파리가 조금 날아갔어요

오리는 잎을 더 가지고 온다고하고 염소에게 기다리라고 했어요


염소가 모자를 붙잡고 한참을 기다렸는데도 오리가 오지 않았어요

염소는 오리가 걱정이 되어 오리를 찾아나섰죠

염소와 오리는 서로를 찾아 헤매다 결국 길이 엇갈리고 말아 서로 만날 수가 없었어요


염소는 오리가 없어 슬펐고

오리는 염소가 걱정돼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지요

가장 슬펐던건 같이 놀지도 이야기를 나눌 수도 없다는 것이었어요


염소는 오리를 계속 찾아다니다 길에 집에 가는 방향으로 떨어진 나뭇잎을 발견하곤 따라갔어요

집에 가까월 질수록 낯익은 그림자가 눈에 들어왔고

염소는 그게 오리이길 바랐어요

염소는 머리에 쓴 모자 잎이 다 날아갈 정도로 빠르게 달려갔어요


집에 도착하니 오리가 나뭇잎을 한 움큼 끌어안고 있었어요

오리는 염소를 주려고 잎을 많이 모으다 길을 잃었다고했어요


염소는 이제 그런건 없어도 된다고 했어요

오리는 염소의 머리에 뿔이 난것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오리는 염소가 아팠을까봐 걱정이 되어 물어봤어요

하지만 염소는 하나다 아프지 않았다고 했어요

뿔이 정말 근사하다고 칭찬하는 오리의 말에 염소는 행복했어요


염소와 오리는 그동안 있었던 일을 밤새 이야기하며 놀았어요

두친구는 정말 즐거워했어요

가장 좋은건 둘이 함께 있다는것이었어요



염소와 오리의 우정을 통해서

우리는 친구사이에 서로를 걱정하고 배려하고 양보하고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랑해주는 모습을 느낄수있었어요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친구의 아픔을 내 아픔처럼 품어주고

친구와 함께하는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려주는 염소와 오리..


정말 너무나도 아름다운 둘의 우정에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자신을 걱정해주는 오리를 찾아 모자 잎이 날아가도 모를정도로 뛴 염소

염소가 걱정되어 길을 헤매면서도 많은 나뭇잎을 주웠던 오리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아이들이 이제 점점 가정이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친구, 또래관계가 더 중요시 되는 그런 시기에 접어들었어요

엄마가 봤을땐 조금 아쉬울수도 있지만

제대로 성장해과는 과정이니 지켜봐주고 지지해줘야겠죠

아이에게는 정말 중요할만한 또래관계, 교우관계..

그런 친구들과의 관계를 아름답게 형성하길 응원을 보내며


염소와 오리 처럼

우리 아이에게도 염소같은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고

우리 아이도 누군가에게 오리같은 친구가 되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귀여운 염소와 오리 책에는

한글 브로마이드가 있었어요

그림체가 정말 너무나도 귀여운 그림의

한글 자음 브로마이드 너무 사랑스럽죠?

이 브로마이드는 너무 귀여워서 붙이기도 아까웠네요


책 내용도 너무 아름답고

부록 브로마이드도 너무 귀엽고

간만에 너무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한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