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선생 조애경 다이어트 주스 모두의 선생 시리즈 7
조애경 지음 / 삼성출판사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최고의 요리사,의사,트레이너 12명이

책으로 펼치는 1:1 수업 "모두의 선생"

맛있게 주스를 먹으며 다이어트하자 - 조애경 다이어트 주스​

 

 

다이어트에 너무 관심이 많은 나..

여자라면 모두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거기다 주스처럼 간단하게 먹으면서 뺄 수 있는 다이어트야 모두가 원하는 다이어트가 아닐까?

그래서 해독주스부터 마녀주스처럼 여러가지 다이어트 주스들이 많이 나온다.

 

조애경선생님은 의학박사이자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면서 국내의사중 처음으로 채소 소믈리에가 된 분이다.



조애경 선생님은 개원을 하면서 너무 힘든 나날을 보내느라 심한 피로를 느끼고 있었다.

남들은 보약을 지어 먹을때 어머니의 주스 때문인지 주스가 보약으로 각인되어 주스를 마시게 되었단다

스스로 주스의 효능을 체험한 후 환자에게도 주스마시기를 권유하기 시작했고, 실제로 장이 좋지안은 환자,

다이어트를 하는 젊은 환자들에게 효과가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어떤 한자는 2개월도 안돼 10kg나 체중을 감량한것이다..

이부분을 읽으면서 ㅠㅠ아 나도 2개월에 10kg 빼고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 이후 조애경선생님은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재료로 주스를 만들어 마신다면 참 좋을것 같고

건강주스도 얼마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것을 ​알리려고 책을 시작했다고 하셨다.

주스를 마시면 살이 빠지는 이유에는 4가지가 있었는데

)포만감을 주고 배변활동을 활발하게한다.

장을 청소하고 당 흡수를 막아준다

나트륨을 배출해 부기를 빼준다

활성산소를 처리해 군살을 제거한다.)

 

단락마다 자세히 설명해줘서 이해르 도왔다.





 

 

 

이렇게나 다양한 주스의 레시피가 담긴 책.. 색깔만 보면 다 너무너무 맛있어보였다.

하루 한끼를 500ml 주스로 대체하는 다이어트 주스..

나도 시작해 봐야겠단 의지가 불끈불끈!!!



 

 

 

 

 

재료선택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특히나 과일과 채소의 비율에 따라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

나에게 필요한건.. 채소4:과일1의 저...쥬스다이어트 마스터의 비율..


 

 

주스를 마시기전 알아야 할 점들도 알려주고 나는 뱃살이 많으니..오이 오렌지 비트 등이 좋다해서

유독 오이,오렌지가 들어간 레시피들이 눈에 들어왔다..ㅠㅠ뱃살 빼고싶다!!

58가지의 다양한 다이어트주스들이 소개되어있어서

체질에 맞게 나의 상황에 맞게 책을 보며 만들어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가격대비에 알차게 채워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