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을 그려보자 김충원의 그려보자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충원 선생님의 그리기 책은 도서관에서 빌려서 아이들과 함께 보고 그려봤던 적이 있다.
이번에는 동물 식물 들이 아니고 공룡이다.

남자아이들이라면 한번쯤은 빠져버려서 어려운 이름도 줄줄 다 외운다는 "공룡"

나도 아이들이 공룡책을 좋아해서 함께 놀다 보면 그려줘야할때가 많았는데

ㅠㅠ그림을 잘 못그리는 나는 보고 따라그리기가 다였다.. 그것 마저도 참 어려웠다.

그러면서 생각한건 육아는 그림도 잘그려야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던 적도 있었다.

 

 

이 책의 첫 시작은 그리기 도구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도형그리기 연습이 짤막하게 나오고 그리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게 소개 되어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전반부는 "간단하게 그려보자" 그리고 후반부는 " 정확하게 그려보자" 로 나뉜다

간단하게 그려보자는 아이와 함께 따라그리기 좋았다.

그리는 순서도 나오고 그림 자체가 쉽게 그릴수 있게 단순화되어있었기 때문이다

ㅠㅠ하지만 정확하게 그려보자는..너무 어려웠다.

무턱대고 그리는 나에겐..동그라미를 그리고 어디에 무엇을 그릴지 밑 스케치를 한다음

그위에 채워 넣는 방식이 너무 어려웠다.. 해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ㅠㅠ

봐도 봐도 적응이 되지 않아서.. 한동안은 아이와 앞부분의 "간단하게 그려보자"에 나오는 공룡들 부터

주구장창 그릴것 같았다.

 

 

 

간단하게 그려보자 - 안킬로사우루스

 

5살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공룡 몇마리중에 뽑힌 안킬로사우르스

아이와 함께 그려보았다.

순서가 있어서 그런지 곧잘 보고 그렸다.

도치맘이라서 그렇겠지만 너무 멋있게 잘 그려서 깜짝 놀랐다.

나의 발그림도 조금은 봐줄만했다..

쉽게 따라그릴수있어서 그리기에 자신감이 생겼다 ^^~

 

 

5살 아들의 안킬로사우루스

 

 

나의 ㅠㅠ그림..ㅋ 그래도 안보고 그릴때보다는 멋진 공룡한마리가 탄생하였다.

 

 

 

 

 

정확하게 그려보자 - 케찰코아틀루스

 

처음에는 프테라노돈을 그리고 싶다하다가 케찰코아틀루스를 보자 이걸 그려보자고 해서 함께 그려보았다.

 

너무 어려웠다.. 뭐 이렇게 그려도 되나? 싶은 맘으로 그냥 순서대로 따라그렸다..

얼추 그림이 나왔지만.. 책처럼 되진 않네 ㅠㅠ 그리고 그리는 방법이 너무 어려웠다..

생소해서 그런가... 미술을 전공하신분들은 오히려 이 방법이 더 편하시려나?






위의 그림은 내가 그린거고, 아래는 5세 아들이 그린 그림이다..

보고 그리는거라서 처음에 밑그림부터 이어지게 그렸는데 순서에는 맞게 그렸는데 그림이 막 겹쳐지고 이러니

따라그리기 힘들어했다. 그래도 빛나는 집중력으로 끝까지 마무리하였다.

평소에는 그려본적 없지만 멋진 익룡한마리가 날아다니는것 같았다..

너무 멋진그림에..아들에게 뽀뽀를 안해줄수가 없었다.

 

 

마지막으로 내가 그린 일로사우루스

간단하게그려보자는 정말 그리기 쉬워서 나처럼 발그림만 그리던 사람들도

잘 따라할수 있을 것 같았다.

 

이제는 아이들과 공룡을 그리고 싶을때 책을 꺼내어 함께 그려보면 되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했다.

나의 그림실력도 아이들의 그림실력도 늘 그날을 기약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