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초영문법 - 한 권으로 끝내는 토익 PART 5, 6 문법 한 권 토익 시리즈
켈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초영문법 솔직 후기


시원스쿨



이번에 십몇년만에 취업을 하고 제 스펙을 쌓고 싶어서 토익에 도전해볼려고


믿고보는 시원스쿨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초영문법 책을 선택했어요



취업을 하고나니 스펙은 좋지만 영어를 엄청 잘한다하는 사람은 한두명밖에 없더라고요


사실 처음에는 내가 영어를 배워서 쓸 때가 있을까 싶었는데


요즘 우리나라에 외국인노동자들도 많고 외국인들이 많아서


기본적으로 영어로 많이 대화를 하기때문에 배워놓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이들에게도 공부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동기부여도 시켜주고 싶어 


토익 공부를 해보고자 마음을 먹었네요


뭔가를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시작 후 꾸준히만하면 어떠한 성과라도 얻을 수 있다는것을 알기에 저를 믿고 시작해보려고요


엄마표 영어교재로 시원스쿨 교재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워낙 좋다는걸 잘 알기에 저의 토익 교재도 시원스쿨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최신 기출이 완벽하게 반영된 책이라고 했어요


토익은 3개 또는 4개의 주어진 보기 중에서 가장 적절한 답안 1개를 고르는 객관식 시험이죠


4개의 보기 중에 1개를 정답으로 골랐지만


3개의 보기가 왜 정답이 아닌지 확실히 알고 골라야 해요


막연한 감에 의지해서 정답을 고르는것은 확고한 실력이 아니기 때문에 변수가 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저자는 토익에 제시되는 모든 보기들에 대한 정답/오답 분석 능력만 갖춘다면


토익은 결국 분석적 데이터를 통해 쉽게 풀수 있는 시험에 불과하다고 해요


특히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순서대로 공부한다면 훨씬 빠르게 점수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네요


그래서 이 책은 시험에 자주 나오는 기출 포인트를 기준으로 정리된 문법 교재로


단순하면서도 철저하게 토익 초보자들을 위해 구성된 교재라 저에게 딱 안성맞춤이였어요


저처럼 토익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대한 간결한 공식으로 영어 문법을 설명했고


이해하기 쉬운 가장 적절한 예문을 배치하였다고 했어요


특히 반드시 알아야 할 빈출 분법 포인트 위주로 구성하여


학습의 효율을 높였다고 하니 이 책 한 권으로 토익 기초 영문법을 탄탄학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품사, 동사, 준동사, 전치사와 부사절 접속사, 접속사와 관계사 이렇게 5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유닛마다 학습목표와 유닛에서 쓰이는 어휘들을 익힐 수 있었어요


토익 기본 구문을 활용하여 문법 공식으로 제시하고 이 공식이 적용된 예문을 포인트별로 꼼꼼하게 분석하며


기출포인트를 배울 수 있었어요


4문항으로 이루어진 연습 문제, 핸드폰으로 바로 캘리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QR특강,


제가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문장 구조 분석하기 , 기출 맛보기 등 알찬 코너들이 많아


처음 토익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특히 토익 기초영문법을 모두 학습하고 난 뒤에 헷갈리기 쉬운 문법 포인트를 복습할 수 있는


총정리 노트가 있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문법 팁을 간단 명료하게 요약하여 영문법의 기초를튼튼하게 다질 수 있겠더라고요


제가 학교다닐때는 너무 어렵게 영어를 배우다보니 외우는것이 많았고


시험을 치고나서는 다 잊어버리고 결국 지금은 알아듣거나 조금 읽을 수 있는 정도이지


영어를 할 줄 안다고 보기 어려워서 이제라도 제대로 공부하고 싶었어요



제가 직접 공부를 해보니 QR특강과 문장 구조 분석하기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무턱대고 책만 보고 기출을 풀려고 하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데


그래도 캘리 선생님의 특강을 들으니 혼자 책만 볼때보다 훨씬 낫더라고요


그리고 문장 구조 분석하기는 제가 어려워하던 부분이기도 해서


차근차근 문장을 주어,동사,보어,목적어,수식어 등으로 분석하여 문장 구조를 파악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특히 지문 자체가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저희 아이들 영어교재도 이런식으로 되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그냥 답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유를 생각하는것이 연습이 된다면


문제를 풀때마다 확실한 정답을 체크할 수 있겠더라고요



늦게 시작한 토익 공부지만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 토익 기초영문법 책이라면


기초영문법 하나는 확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았네요




#시원스쿨처음토익기초영문법


#시원스쿨


#한권으로끝내는시원스쿨처음토익기초영문법


#시원스쿨처음토익


#시원스쿨토익기초영문법


#시원스쿨닷컴


#처음토익


#토익기초영문법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